뷰페이지

‘소치 金’ 이상화, 기자회견 충격적인 모습

‘소치 金’ 이상화, 기자회견 충격적인 모습

입력 2014-02-26 00:00
업데이트 2014-06-10 12: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치 선수단 기자회견 ‘날림’ 진행……“올림픽 해단식이 왜 이래?” 팬들 분노

김연아 선수가 2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 인천국제공항 1층 밀레니엄홀 야외무대에서 열린 2014 소치동계올림픽 선수단 해단식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기 인수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seoul.co.kr
김연아 선수가 2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 인천국제공항 1층 밀레니엄홀 야외무대에서 열린 2014 소치동계올림픽 선수단 해단식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기 인수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seoul.co.kr
진한 감동과 아쉬움을 줬던 소치 동계올림픽 한국선수단이 뜨거운 환영 속에 고국 땅에 안착했다.

선수 64명, 임원 20명, 지원단 7명 등 총 91명을 태운 전세기는 러시아 소치를 떠나 25일 오후 3시 30분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스피드 스케이팅의 이규혁(36)이 기수로 맨 앞에 섰고 ‘피겨 여왕’ 김연아(24)와 김재열 선수단장이 뒤를 이었다. 스피드 스케이팅 금메달 이상화(25), 쇼트트랙 금메달 박승희(22) 등도 가족과 팬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귀국장에 차례로 모습을 드러냈다.

대한체육회는 선수들에게 특별히 제작한 지름 9㎝, 두께 1㎝의 수제 ‘초콜릿 메달’을 수여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한국 선수 최초로 올림픽 6회 연속 출장의 ‘전설’을 쓴 이규혁과 소치 대회를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하는 김연아는 지름 12㎝, 두께 1㎝의 보다 큰 초콜릿 메달을 받았다.

역대 최다인 71명이 출전한 우리 대표팀 가운데 경기 일정으로 일찍 돌아온 일부 선수를 제외한 대부분의 선수가 이날 전세기편으로 귀국했다. 선수들 대부분이 곧바로 가족과 만났지만 메달을 목에 건 일부 선수는 선수단을 대표해 해단식에 참석했다.

팬과 취재진이 구름같이 몰리면서 “앞 사람 밀지 마세요”라는 아우성도 나왔다. 하지만 막상 선수단 해단식이 시작되자 취재진과 팬들은 한숨을 내쉴 수 밖에 없었다. 10분 넘게 각 단체 고위직들의 ‘말씀’이 이어졌기 때문. 취재진과 팬들은 선수들의 생생한 금메달 이야기를 듣고 싶었지만, 기자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고작 10분이었고 질문도 5개만 할 수 있도록 제한됐다.

이 때문에 취재진들도 서로 눈치를 살피는 가운데 황당한 질문이 이어졌다. 메달 딴 선수의 개인적인 연애 이야기와 앞으로 지어질 스포츠 복합시설에 선수의 이름을 붙이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까지 일부에서 헛웃음이 터져나올 정도였다.

심지어 어떤 취재진은 2개의 금메달을 목에 건 박승희 선수의 이름을 ‘박상희’라고 잘못 불러 팬들이 “박승희예요”라고 정정해주기까지 했다. 진행자도 질문을 받은 선수가 답변을 채 마치기도 전에 서둘러 다음 순서를 진행하다 현장을 찾은 팬들의 야유에 당황하며 다시 선수의 답을 듣기도 했다.

이상화 선수는 마이크만 만지다 끝내 올림픽 2연패의 소감 한 마디 전하지 못한 채 무대를 빠져 나왔다. 이번 올림픽이 마지막인 이규혁 선수도 한 마디 못한 채 구석에 앉아있다 이동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