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도 여객선 침몰 참사] 숨진 정군 아버지 “출발한다던 전화가 마지막… 믿기지 않아” 오열

[진도 여객선 침몰 참사] 숨진 정군 아버지 “출발한다던 전화가 마지막… 믿기지 않아” 오열

입력 2014-04-17 00:00
업데이트 2014-04-1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터넷 뉴스로 사망 소식 접해

 16일 오전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로 숨진 경기 안산 단원고 2학년 정차웅(16)군의 아버지 정모(48)씨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접한 뒤 “믿기지 않는다”며 말을 잇지 못했다.

 정씨는 “진도로 향하는 버스 안에서 인터넷 뉴스로 아들의 사망 소식을 전해 들었다”며 “사망이 공식 확인된 게 맞느냐”고 기자들에게 되물었다. 그는 “함께 탄 학교 관계자에게 사망 소식이 맞느냐고 물었는데 아무 대답을 못한다”면서 “어제저녁 ‘배가 출발한다’고 애 엄마한테 전화 온 게 마지막이었다”고 말했다. 정씨는 “배터리가 없어 금방 끊은 게 마지막 전화라니...”라며 말끝을 흐렸다. 실낱같은 희망을 품은 채 다른 학부모들과 함께 안산시청에서 마련한 버스를 타고 사고 현장으로 향하던 정씨의 아내도 끝내 울음을 터뜨렸다.

 정씨는 떨리는 목소리로 “검도와 농구를 좋아하는 평범한 아이였다”면서 “일단 눈으로 확인해야 지금 상황을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정군은 담임교사이자 수학 담당인 김소형 교사에게 ‘우리 웅이 수업 잘 듣는다고 쌤들이 모두 칭찬하시네♡ 앞으로도 열심히 파이팅♡’ 등의 문자메시지 응원 글을 받을 만큼 성실한 학생이었다. 정군이 여객선 내 선실의 ‘방장’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가 친구들을 먼저 대피시킨 뒤 뒤늦게 빠져나오다가 사고를 당한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온다.

 수학여행에 불참한 같은 반 친구 임재건군은 사망 소식을 듣고 “아무리 장난을 쳐도 화 한번 안 내던 착한 친구라 정말 가슴이 아프고 눈물이 난다”면서 “아마 친구들을 먼저 대피시키느라 사고를 당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차웅이는 반에서 착한 애로 소문이 나 있었다”며 “(내가) 병 때문에 몸이 아파 지각을 하면 꼭 ‘몸은 좀 괜찮냐’고 걱정해 주던 자상한 친구였다”고 안타까워했다.

 가장 먼저 사망자로 확인된 ‘세월호’의 소속사 청해진해운 박지영(26·여)씨는 사고 당시 대피 방송을 하다가 미처 빠져나오지 못해 변을 당한 것으로 추정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선실에서 직원 박지영씨가 사망한 채 발견돼 해경에서 인양했다”고 밝혔다. 박씨는 마지막까지 자신이 맡은 임무를 다하려다 숨진 것으로 보인다.

 진도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4-04-17 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