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석희, JTBC 인터뷰 동영상 논란 사과…‘진도 여객선 침몰’ 생존 학생 부적절 질문 ‘뭇매’

손석희, JTBC 인터뷰 동영상 논란 사과…‘진도 여객선 침몰’ 생존 학생 부적절 질문 ‘뭇매’

입력 2014-04-17 00:00
업데이트 2014-04-1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JTBC 뉴스9를 진행하고 있는 손석희 사장. / JTBC 제공
JTBC 뉴스9를 진행하고 있는 손석희 사장. / JTBC 제공
JTBC 보도 담당 사장을 맡고 있는 손석희 앵커가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 보도 도중 자사 앵커가 생존 학생에게 부적절한 질문을 해 논란을 일으킨 것에 대해 직접 사과의 말을 전할 예정이다.

JTBC에 따르면 16일 오후 8시 55분부터 생방송 되는 ‘JTBC 뉴스9’ 오프닝에서 손석희 앵커는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 에 대해 직접 사과의 말을 할 예정이다.

앞서 JTBC는 16일 오전 전남 진도군 인근 해상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에서 구조된 안산 단원고등학교 여학생과 인터뷰를 하던 중 친구의 사망 소식을 알려 비난을 받았다.

인터뷰를 진행한 JTBC 앵커는 생존 여학생에게 “학생은 몇 명인가?”, “다른 학생들 연락은 가능한가?”, “어떻게 나왔나?” 등 수많은 질문을 쏟아냈다. 갓 사선을 벗어난 여학생이 대답하기에는 너무 지나치게 많은 질문들이었다.

심지어 이 앵커는 이 여학생에게 안산 단원고등학교 2학년 정차웅 군의 사망 소식을 전하면서 “친구가 사망했다는 것을 알고 있느냐”는 질문까지 던졌다. 충격을 받은 여학생은 떨리는 목소리로 “못 들었는데. 아니요…”라고 말하다가 급기야 울음을 터뜨렸다.

결국 여학생이 울음 때문에 인터뷰는 끝까지 마무리되지 못했다. 하지만 인터뷰 내용이 방송되면서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는 JTBC 앵커를 비난하는 목소리가 들끓고 있다.

비난이 이어지자 JTBC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여객선 침몰사고 속보 중 구조된 학생과의 인터뷰에서 적절치 못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인명사고 보도에서 더욱 신중해야함에도 그렇지 못했습니다. 인터뷰한 학생과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