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명량’ 보러간 朴대통령, 안성기가 설명 나서자…

‘명량’ 보러간 朴대통령, 안성기가 설명 나서자…

입력 2014-08-07 00:00
업데이트 2014-08-11 15: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대통령, ‘이순신 리더십’ 다룬 ‘명량’ 관람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명량 대첩을 그린 한국 영화 ‘명량’을 관람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저녁 별도의 예고 없이 서울 여의도의 한 영화관을 찾았다. 행사에는 김기춘 비서실장과 수석 비서관들, 대통령 자문위원회인 문화융성위 김동호 위원장, 영화배우 안성기씨가 동행했다.

이미지 확대
朴대통령 영화 ‘명량’ 관람
朴대통령 영화 ‘명량’ 관람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 영화관에서 영화 ‘명량’을 관람하기위해 배우 안성기(왼쪽)씨와 김동호(오른쪽) 문화융성위원장과 함께 상영관으로 향하고 있다.
청와대 사진기자단
박 대통령은 영화관에 도착한 뒤 상영관 앞에 전시된 이순신 장군 갑옷 앞에 섰다. 배우 안 씨가 “고증을 통해 재현된 갑옷으로 투구를 포함한 무게가 20kg이나 된다”고 설명하자 “아이고, 무게가…이것을 입고 영화를 찍었다는…”이라고 놀라워했다.

안 씨가 명량이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하자 박 대통령은 “무엇보다 스토리가 좋아야…”라고 화답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국가가 위기를 맞았을 때 민관군이 합동해 위기를 극복하고 국론을 결집했던 정신을 고취하고, 경제활성화와 국가혁신을 한마음으로 추진하자는 의미가 있다”고 박 대통령의 영화 관람 배경을 설명했다.

과거에도 박 대통령은 이순신 장군이 명량 출전에 앞서 선조에게 올린 장계 가운데 ‘상유십이’(尙有十二 : 아직 신에게는 12척의 배가 남아있습니다)란 구절을 몇 차례 인용한 바 있다.

2004년 3월 한나라당 당대표 선출 전당대회에서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남아있다고 한 충무공의 비장한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 당을 위해 제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밝혔고, 2007년 4월 충남 핵심당원 간담회에선 “‘우리에겐 아직 12척의 배가 남아있다’고 말하며 포기하지 않고 대승을 이뤄낸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본받자”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