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민아빠 단식중단’ 이어 문재인도 단식 중단…문재인 “모든 최선을 다하겠다”

‘유민아빠 단식중단’ 이어 문재인도 단식 중단…문재인 “모든 최선을 다하겠다”

입력 2014-08-28 00:00
업데이트 2014-08-28 16: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김영오씨 병문안. 유민아빠 단식중단.
문재인, 김영오씨 병문안. 유민아빠 단식중단. ‘유민아빠’ 김영오 씨가 46일째 단식 중단을 선언한 28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서울시립 동부병원 병실에서 김영오 씨가 병문안을 온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14. 8. 28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문재인 김영오’ ‘문재인 단식중단’ ‘유민아빠 단식중단’

‘유민아빠’ 단식중단에 이어 문재인 의원도 단식 중단을 선언하고 ‘유민아빠’ 김영오씨를 병문안했다.

지난 19일부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단식 농성을 벌여온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은 28일 단식 중단을 선언하고 세월호특별법 제정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재인 의원의 단식 중단은 46일째 단식 농성을 이어온 유민아빠 김영오씨가 이날 단식을 중단한 데 따른 것이다.

문재인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동대문구 동부시립병원을 찾아 이 곳에 입원 중인 김씨와 면담한 뒤 기자회견을 하고 이같이 밝히며 “특별법 제정은 여전히 안되고 있다”며 “저도 당도 충분한 역할을 하지 못해 송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과 유족간, 새누리당과 우리 당, 우리 당과 유족 간 대화가 좀 더 활발하게 이뤄져서 빠른 시일 내에 원만한 합의에 이르게 되길 바란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특별법에 유족의 의사를 반영하는 것으로, 유족이 납득할 수 있는 특별법을 만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능하면 정기국회 전에, 늦더라도 추석 전에는 특별법 문제가 잘 타결이 돼 국민이 정말 개운한 마음으로 추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일종의 추석 선물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향후 행보에 대해서는 “이제는 원래 제가 있어야 할 자리, 국회를 통해 세월호 특별법을 만드는 그 일, 우리 당의 대열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