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장, 계란에 맞아 결국…

시장, 계란에 맞아 결국…

입력 2014-09-16 00:00
업데이트 2014-09-16 19: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구장 이전 반대” 진해구 출신 시의원 본회의장서 계란 투척

NC다이노스 야구장 입지변경에 반대하는 창원시 진해구 출신 시의원이 16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안상수 창원시장을 향해 계란을 던져 의회가 파행을 겪었다.

이미지 확대
안상수 창원시장 시의원에게 계란 투척 당해
안상수 창원시장 시의원에게 계란 투척 당해 최병길 기자 안상수 경남 창원시장이 16일 개회한 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에서 NC다이노스 야구장 입지변경에 반대하는 진해구 출신 김성일 시의원이 던진 계란을 맞고 있다.김 의원은 이날 국민의례가 끝난 후 자리에서 걸어나와 안 시장에게 ”강제로 (마산·창원·진해) 통합시켜놓고 야구장을 뺏느냐”라며 외치고 손에 쥐고 있던 계란을 2차례 던졌다.
뉴스와이 화면 촬영


안상수 창원시장 시의원에게 계란 투척 당해
안상수 창원시장 시의원에게 계란 투척 당해 안상수 경남 창원시장이 16일 개회한 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에서 NC다이노스 야구장 입지변경에 반대하는 진해구 출신 김성일 시의원으로부터 계란을 맞고 있다.김 의원은 이날 국민의례가 끝난 후 자리에서 걸어나와 안 시장에게 ”강제로 (마산·창원·진해) 통합시켜놓고 야구장을 뺏느냐”라며 외치고 주머니에 있던 계란 2개를 꺼져 던졌다.
뉴스와이 화면 촬영
김성일 시의원(진해구 이동·자은·덕산·풍호동)은 이날 오후 2시 열린 정례회 개회식에서 국민의례에 이어 유원석 시의회 의장의 개회사가 채 끝나기도 전에 큰 목소리로 안 시장을 비난하기 시작했다.

그는 “안상수 마산시장, 통합시장이 앉는 자리에 왜 앉아있나. 당신이 안나가면 내가 나가겠다”고 자리에서 일어났다.

안 시장을 창원시장이 아닌 마산시장으로 부른 것은 야구장 입지를 진해권에서 마산권으로 이전한 것을 비꼰 것이다.

이어 본회의장 출입구로 걸어나가며 “강제로 (마산·창원·진해) 통합시켜놓고 야구장을 뺏느냐”라고 외치며 시장석에 앉아 있던 안 시장을 향해 계란 2개를 연달아 던진 후 시의회장을 나갔다.

첫음 던진 달걀은 안 시장의 오른쪽 어깨쪽에 맞으면서 양복 윗옷과 머리카락 등 몸에 파편이 튀었다. 두 번째 달걀은 안 시장이 피하면서 시장석 뒤쪽 본회의장 벽에 맞았다.

봉변을 당한 안 시장은 시청 직원들에 둘러싸인 채 굳은 표정으로 퇴장했다. 시장이 퇴장하자 유원석 의회의장이 정회를 선언하면서 정례회가 중단됐다. 정례회는 30여분 뒤 안 시장이 불참한 가운데 속개됐다.

한편 창원시가 지난 4일 옛 진해구 육군대학 터로 결정된 NC다이노스 야구장 입지를 마산종합운동장으로 변경한 후 진해구 출신 창원시의원들을 비롯한 진해구민들의 반발이 계속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