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희 기자회견 “통진당 독재 정권에 빼앗겼다” 끝내 눈물

이정희 기자회견 “통진당 독재 정권에 빼앗겼다” 끝내 눈물

입력 2014-12-20 13:46
업데이트 2014-12-20 13: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헌법재판소가 19일 통합진보당 해산 선고를 내린 직후 이정희 대표가 헌재 대심판정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헌법재판소가 19일 통합진보당 해산 선고를 내린 직후 이정희 대표가 헌재 대심판정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이정희 기자회견 “통진당 독재 정권에 빼앗겼다” 끝내 눈물

‘이정희 기자회견’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19일 “민주주의가 무너졌다”며 헌법재판소의 정당해산 결정에 반발했다.

이 대표는 이날 헌재 선고 직후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말할 자유, 모임의 자유를 송두리째 부정당할 암흑의 시간이 다시 시작되고 있다”며 “박근혜 정권이 대한민국을 독재국가로 후퇴시켰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주의를 지켜내야 할 저의 마지막 의무를 다하지 못했다.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며 “진보정치 15년인 진보당을 독재 정권에 빼앗겼다. 역사의 후퇴를 막지 못한 죄를 나에게 돌려달라”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는 “오늘 정권이 진보당을 해산시켰지만, 우리 마음속에 키워온 진보정치는 끝까지 해산시킬 수 없다”며 “고단한 민중과 갈라져 아픈 한반도에 대한 사랑마저 금지시킬 수 없다. 진보정치를 포기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헌재는 재판관 9명 중 8명의 찬성 의견으로 통진당에 대해 해산 결정을 내리고 소속 국회의원 5명의 의원직을 박탈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