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김기종, 병원이송 중 자기도 아프다며…

[속보]김기종, 병원이송 중 자기도 아프다며…

입력 2015-03-05 15:08
업데이트 2015-03-05 15: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병원 실려가며 “아파! 아파!”…장윤석 의원 제압에 도움

우리마당 김기종 대표. 장윤석 국회의원.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우리마당 김기종 대표. 장윤석 국회의원.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5일 오전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를 흉기로 습격한 우리마당독도지킴이 대표 김기종(55)씨는 자신도 부상을 당해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김씨는 이날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민화협 주최 조찬 강연회 행사장에서 리퍼트 대사가 앉은 중앙 헤드테이블의 오른쪽 뒤쪽 테이블에 앉아있었다.

오전 7시 35분쯤 리퍼트 대사가 도착하고 5분여 뒤 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조찬이 시작되자 갑자기 일어나 다른 테이블에 앉아있던 한 참석자 옆에 A4 용지 크기의 유인물 10장을 내려놓고는 “받으라”고 말했다. 그 후 김 대표가 헤드테이블 쪽으로 이동해 리퍼트 대사를 밀쳐 넘어뜨리고 흉기를 수차례 휘두르기까지는 불과 1∼2초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목격자들은 전했다.

한 참석자는 “다들 여유롭게 식사를 시작하려던 참이었는데 리퍼트 대사가 아침으로 나온 죽 첫술을 뜨자마자 갑자기 공격당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는 “테러범이 옆으로 다가오자 리퍼트 대사가 자신에게 인사하려는 줄 알았는지 악수를 청하려는 자세로 일어났는데 그러고 나서 바로 목을 부여잡고 쓰러졌다”고 전했다.

갑작스러운 공격에 놀란 참석자들과 김씨를 제지하려는 관계자들 및 취재진이 뒤섞이면서 현장은 이내 아수라장이 됐다. 그 사이 김씨는 뒤쪽 테이블에 있던 미 대사관 경호팀과 민화협 관계자들, 새누리당 장윤석 의원 등 참석자들에 의해 제압당해 바닥에 엎드려 있다가 출동한 경찰에 인계됐다.

김씨는 행사장 밖으로 끌려나간 뒤에도 아스팔트 바닥에 엎드린 채 한동안 저항했다. 결국 종로경찰서로 이송된 김씨는 “경호요원에게 밟혀서 발목 등을 다쳤으니 치료를 받고 변호사가 오면 그때 진술을 하겠다”고 버텼다. 이어 제압당하는 과정에서 다쳤다며 병원 치료를 먼저 받겠다고 요구, 오전 11시 11분쯤 적십자병원으로 이송됐다.

김씨는 간이침대에 이불을 덮고 누운 채 종로경찰서에서 나와 응급차량으로 옮겨지는 와중에 “전쟁훈련 반대한다”, “이산가족이 못만나는 이유가 전쟁훈련 때문이라 그랬다”, “전쟁훈련 중단하자, 키 리졸브…”라고 외치다 “아~ 아파! 아파!”라고 고통을 호소하기도 했다. 병원에 이송된 김씨는 간이침대에 이불을 덮고 누운 채로 구급차에서 나와 응급실 안으로 실려 들어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