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리퍼트에 위로전화 “한미동맹 부정적영향 없게할것”

朴대통령, 리퍼트에 위로전화 “한미동맹 부정적영향 없게할것”

입력 2015-03-05 20:58
업데이트 2015-03-05 2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퍼트 “따뜻한 말씀 영광…한미동맹, 한반도 평화 함께할 것”

중동4개국 순방차 아랍에미리트(UAE)를 공식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5일 오후(현지시간) 흉기 습격을 당한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에게 전화를 걸어 위로의 뜻을 전달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UAE 현지시간으로 오후 2시20분께 전화통화를 해 5분간 리퍼트 대사와 대화를 나눴다.

박 대통령은 “이번 사건이 한미동맹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이 없도록 미국 정부와 긴밀히 협조해할 것”이라며 “리퍼트 대사의 조속한 쾌유와 회복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이러한 폭력행위는 결코 용납되어서는 안될 것”이라며 “우리 정부는 신속한 수사를 포함, 필요한 조치를 엄정히 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중동순방 중 사건소식을 접하고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으며 마음이 매우 아프다”며 “특히 몇년 전 비슷한 경험을 한 입장에서 리퍼트 대사가 얼마나 힘들지 이해가 된다”고 말했다.

또한 “그런 상황에서는 말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 말을 할 수 있는지를 알고 나서 연락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9년 전 2006년 5월 20일 박 대통령은 신촌 현대백화점 앞에서 당시 오세훈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를 위한 지지연설을 하려고 단상에 오르다가 지충호로부터 커터 칼 공격을 받았다.

이에 리퍼트 대사는 한국어로 “(박 대통령님의) 따뜻한 말씀을 듣게 돼 영광”이라고 인사하면서 “의사로부터 대통령께서도 비슷한 경험을 하셨다고 들은 바 있어 오늘 통화가 더욱 특별한 대화로 느껴진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또한 리퍼트 대사는 “한미 동맹은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해 중요한 일들을 항상 함께 해나갈 것”이라며 “한국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듣고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