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최고의 순간은 데뷔전…우상은 호날두”

손흥민 “최고의 순간은 데뷔전…우상은 호날두”

입력 2015-03-06 11:39
업데이트 2015-03-06 1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UEFA 챔피언스리그 페이스북서 팬과 ‘Q&A’

한국 축구 최고의 스타 손흥민(레버쿠젠)은 축구를 하며 가장 행복한 순간으로 독일 분데스리가 데뷔전을, 닮고 싶은 우상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를 꼽았다.

손흥민은 지난 4일(현지시간)부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페이스북 공식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Q&A 코너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의 질문을 받고 답했다.

이미지 확대
손흥민 연합뉴스
손흥민
연합뉴스
축구를 하면서 최고의 순간이 언제였느냐는 질문에 손흥민은 “쾰른을 상대로 분데스리가 데뷔전에 출전해 골을 넣었을 때”라고 떠올렸다.

2010년 10월 당시 함부르크 소속이던 손흥민은 처음으로 출전한 분데스리가 경기에서 FC쾰른을 상대로 데뷔골까지 터뜨렸다.

이후 함부르크에서 주축 공격수로 성장한 그는 2013년 6월 바이엘 레버쿠젠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역시 팀에 없어서는 안 될 선수로 자리 잡았다.

2014-2015시즌에는 현재까지 총 14골을 터뜨려 한 시즌 개인 최다골 기록을 갈아치우는 등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어 “팀에서 하칸 찰하노을루, 베른트 레노, 카림 벨라라비와 친하다”면서 “키리아코스 파파도풀로스와 벨라라비는 특히 재미있다. 라커룸에서 항상 재밌는 얘기를 많이 한다”며 팀 내 동료들과의 친분도 과시했다.

손흥민이 최고의 선수이자 우상으로 꼽은 이는 평소에도 좋아한다고 자주 밝혀 온 호날두다.

어렸을 때 박지성과 호날두가 함께 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응원했다는 그는 “호날두는 헤딩이나 프리킥 등 어떤 방법으로든 골을 넣을 수 있다. 그가 경기에 나서면 항상 위협적”이라면서 “그가 축구하는 방식을 좋아한다”고 찬사를 보냈다.

이번 Q&A에서 손흥민은 국가대표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국가대표로 출전해 골을 넣을 때면 늘 소름이 돋는다. 나라를 위해 항상 100% 발휘하려고 한다”면서 “골을 넣고 동료들과 축하할 때는 기분이 최고”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아시안컵에서 우승하지는 못했지만,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분위기가 무척 좋았고 즐거웠다”고 돌아봤다.

손흥민은 또 축구스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질문에는 “축구를 즐겨야 한다. 즐기지 못한다면 그만 뛰어야 한다”며 즐기는 자세를 강조했다.

한편 오는 17일 열리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 대해 손흥민은 “1차전 승리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자신있다”는 각오도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