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박문각 남부 고시학원과 함께하는 실전강좌] <2>영어- 대표적 문법 용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무원 영어는 문법의 중요성을 빼놓고 설명할 수 없다. 수험생은 실수가 잦은 대표적 문법 용법과 해당 유형의 문제풀이를 통해 고득점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기초를 완성해야 한다.

(문제)다음 중 문법적으로 옳은 문장을 고르시오.

① The Earth travels at a high rate of speed around sun.

② The woman on white was standing with her head up.

③ The workers in America get paid by week.

④ She looked me in the face.

(해석)

① 지구는 태양 주위를 빠른 속도로 이동한다.

② 흰색 옷을 입은 여자가 그녀의 머리를 치켜들고 서 있었다.

③ 미국의 노동자들은 주급을 받는다.

④ 그녀는 나의 얼굴을 똑바로 쳐다보았다.

(알아둬야 할 문법 및 표현)

woman in white 백인여자

look A in the face A의 얼굴을 똑바로 쳐다보다

(정관사 the의 대표적 용법)


이동기 박문각남부고시학원 강사

정관사 the는 한국어의 ‘그’라는 뜻으로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 간에 서로 알고 있는 것을 지칭할 때 그 명사 앞에 쓴다.

① 대표단수

The computer is a useful tool. 컴퓨터는 유용한 도구이다.

② 유일한 물체

The sun warms up the water. 태양이 물을 데운다.

③ 서수와 최상급 앞에

the first train 첫 번째 열차 the best answer 최고의 답변

After he opened the biggest box, he became disappointed. 그가 가장 큰 상자를 열고 난 뒤, 그는 실망했다.

④ the + 악기명

She likes to play the violin. 그녀는 바이올린 연주를 좋아한다.

⑤ 동사 + 사람 목적어 + 전치사 + 신체부위

He pulled me by the hand. 그는 나의 손을 잡아당겼다.

He pat her on the shoulder. 그는 그녀의 어깨를 토닥거렸다.

⑥ by + the + 단위

She was paid by the week. 그녀는 주별로 급여를 받았다.

⑦ 관용적 표현

in the morning 아침에 / in the afternoon 오후에 / in the evening 저녁에

(정답 및 해설) ④

④전치사 in과 신체 부위를 의미하는 명사인 face 사이에 정관사 the가 사용된 것이 옳다.

① 태양은 유일한 것이므로 정관사 the를 붙여서 the Sun이라고 써야 한다.

② ‘흰색 옷을 입은’을 표현할 때 전치사 in을 사용하여 in white라고 써야 한다.

③ ‘한 주’라는 단위를 표시할 때는 전치사 by와 ‘주‘를 의미하는 명사인 week 사이에 정관사 the를 붙여서 by the week라고 써야 한다.

이동기 박문각남부고시학원 강사

2015-03-26 23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