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텔신라 영업이익 전년보다 54% ‘껑충’… 이부진 사장 역시 ‘리틀 이건희’

호텔신라 영업이익 전년보다 54% ‘껑충’… 이부진 사장 역시 ‘리틀 이건희’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5-04-27 17:56
업데이트 2015-04-28 0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용산에 합작면세점 추진 잰걸음 주가도 취임후 400% 이상 올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27일 회사 1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다시 한번 조명을 받고 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이 39.5%, 영업이익은 54,7% 증가하며 호조를 이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 확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 사장은 2010년 3월 18일(이사회 결정일 기준) 취임한 뒤 부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DNA를 이어받아 승부사 본색을 거침없이 발휘하며 ‘글로벌 빅3 면세점’을 목표로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앞서 2011년 세계 최초로 루이비통을 공항면세점(인천공항)에 유치한 데 이어 지난해 8월에는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사업권을 따냈으며, 지난 3월 말에는 미국 중견 면세점 기업 디패스를 1억 달러에 인수해 미국 면세점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특히 이달 12일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회장과 공동 출자해 용산에 합작 면세점 설립 추진 의사를 밝히면서 한동안 횡보세를 보이던 주가는 상한가를 치며 큰 폭으로 날아올랐다. 이 사장 취임 이후 호텔신라 주가는 이날 현재 400% 이상 올라 있는 상태다.

이 사장은 오는 7월 결정이 나는 합작 면세점 사업에 총력을 쏟고 있다. 합작 면세점을 통해 전자상가 등 용산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방안, KTX 호남선이 지나는 입지 특성을 살려 특산물을 판매하는 방안, 한류 공연장으로 활용하는 방안 등을 홍보한다. 지난 24일에는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제주 관광산업 현장 점검을 위해 제주시 신라면세점을 방문하자 직접 제주로 내려가 부총리를 안내하는 등 ‘발로 뛰는’ 경영인의 면모를 과시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04-28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