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화 손잡은 충남, 태양광산업 허브로

한화 손잡은 충남, 태양광산업 허브로

이지운 기자
입력 2015-05-23 00:06
업데이트 2015-05-23 02: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대통령, 창조혁신센터 출범식 참석… “창업 전문펀드·서산 벤처단지 조성”

충청권에 총 1525억원을 투자해 태양광 연구부터 생산, 사업화를 아우르는 대규모 태양광 클러스터가 조성된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화그룹, 충남도는 22일 충남 천안 충남테크노파크 생산관 1층에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을 가졌다.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정부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맞춤형 창조경제 역량 강화를 위해 시·도별로 설립을 추진 중으로 충남은 11번째다.

이미지 확대
11번째 혁신센터는 충남
11번째 혁신센터는 충남 박근혜(왼쪽) 대통령이 22일 충남 천안시 테크노파크에서 열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과 홍성 죽도의 클린에너지 실증사업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출범식에서 “태양광 응용제품 창업과 신시장 개척의 베이스 캠프로서 관련 중소기업의 혁신과 창업을 활성화시킬 것”이라며 “태양광에 강점을 가진 한화가 중심이 돼 태양광 응용제품 창업 전문펀드와 서산에 태양광 벤처단지를 조성하고 온라인 전문쇼핑몰 구축 같은 체계적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충남혁신센터는 교류·협력에 용이한 지리적 이점과 산업 기반을 바탕으로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총 1353㎡ 규모로 기존 센터와 달리 기능에 따라 4곳에 분산돼 설치된다. 핵심 기능은 충청권을 태양광산업의 메카로 육성하는 것이다. 충남은 교통의 요충지인 데다 인접 지역에 2차전지 관련 기업 500여개가 밀집해 있어 태양광 관련 창업과 실증사업 여건이 우수하다.

이와는 별도로 서산테크노밸리에는 1만 6500㎡ 규모의 태양광 벤처단지가 조성된다. 태양광 실증사업으로 홍성군 죽도의 전력을 100% 태양광으로 공급하는 에너지 자립섬 사업도 추진된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이지운 기자 jj@seoul.co.kr
2015-05-23 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