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성, 맨유 vs 뮌헨 ‘레전드 매치’ 출전

박지성, 맨유 vs 뮌헨 ‘레전드 매치’ 출전

입력 2015-05-22 22:18
업데이트 2015-05-22 22: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성이 다음 달 14일(현지시간) 전 소속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바이에른 뮌헨의 ‘레전드 매치’에 출전한다.

‘영원한 캡틴’ 박지성(33)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앰버서더’(홍보대사)로 변신하면서 구단의 레전드로 공식 인정을 받았다.  사진출처=맨유 공식 트위터
‘영원한 캡틴’ 박지성(33)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앰버서더’(홍보대사)로 변신하면서 구단의 레전드로 공식 인정을 받았다.
사진출처=맨유 공식 트위터
맨유는 22일 홈페이지를 통해 박지성이 구장인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리는 레전드 매치 출전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박지성은 맨유에서 2005~2012년 활약하며 200경기 이상을 뛰었고, 끊임없는 활동량을 자랑하며 ‘산소탱크’로 불렸다. 그는 팀의 13개 대회 우승에 기여했고, 2009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뛴 최초의 아시아 선수로도 이름을 올렸다.

박지성은 맨유 홈페이지에 실린 인터뷰에서 “올드 트래포드에서 다시 뛸 수 있으리라 상상하지 못했다”면서 “다시 뛸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랜 친구들을 다시 만날 수 있어 기쁘다”면서 “뮌헨과의 대결은 정말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뮌헨에서 열렸던 양팀의 레전드 매치에서는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맨유는 캡틴 브라이언 롭슨을 비롯해 에드위 판 데르 사르, 폴 스콜스, 레이먼트 판 데르 고후, 로니 욘센, 야프 스탐, 필 네빌, 데니스 어윈, 디온 더블린, 리 마틴, 브라이언 롭슨, 폴 스콜스, 앤디 콜, 드와이트 요크, 루이 사하 등이 박지성과 호흡을 맞춘다.

뮌헨에서는 발터 유간스, 마르쿠스 바벨, 올리커 크루저, 다니엘 판 포바위턴, 니코 코바치, 디트마르 하만, 지오바니 엘버, 파울로 세르지오, 로이 마카이, 마크 판 보멀 등이 나선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