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육환경 좋은 아파트 입주해볼까

교육환경 좋은 아파트 입주해볼까

입력 2016-07-28 11:39
업데이트 2016-07-28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부동산 시장에서 교육환경은 가장 큰 고려요인 가운데 하나다. 교육환경이 좋은 지역은 자녀들의 교육뿐만 아니라 수요가 꾸준하고 환금성이 높아 높은 시세를 유지하는 등 집값에 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교육 프리미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매물을 찾기가 쉽지 않다.

업계 관계자는 “대표적인 지역인 서울 강남구 대치동은 강남구 내에서도 매매가 및 전세가가 높을 뿐 아니라 방학 동안에는 매물을 구하는 것도 쉽지가 않다”고 전했다.

건설사들은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들의 안전한 통원, 유명 강사 섭외 등 단지 설계부터 운영까지 고려하고 있다.

특히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입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맘시티는 교육 1번지 ‘강남 대치동’ 명문학원의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서 누릴 수 있도록 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 맘스 사우나, SK 스마트홈 서비스, 맘스카페, 맘스아카데미, 영어 도서관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입주시 출퇴근 시간에 단지에서 평택 주요 거점을 순환하는 굿모닝셔틀버스를 제공하고, 유치원, 초중교와 공원, 상업시설, 공공용지 부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출 전망이다. 모두 2803가구인 맘시티는 1∙2차에 걸쳐 전체 4567가구의 중소형 대단지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