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돌아온 최재성… 文캠프 인재 영입 총책임자로

돌아온 최재성… 文캠프 인재 영입 총책임자로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17-02-24 22:42
업데이트 2017-02-25 0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웅환 박사·호사카 교수 직접 검증

창구 단일화… 혼선·논란 줄어들 듯
이미지 확대
최재성 전 의원
최재성 전 의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복심’으로 불렸던 최재성(52) 전 의원이 돌아왔다. 최 전 의원은 이달 초 개국한 인터넷방송 ‘민주종편 TV’를 운영하며 외곽 지원에 치중해 왔으나 최근 경선캠프의 인재 영입 총책임자로 전면에 나선 것이다.

캠프 관계자는 24일 “문 전 대표의 요청으로 최 전 의원이 인재 영입을 맡게 됐다”면서 “특히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내는 분야의 인재를 영입하는 데 방점을 두고 다방면의 인재 영입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최 전 의원은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앞서) 열심히들 (인재영입을) 하려다가 그게 잘 안 돼서 나한테까지 온 거 같다”고 설명했다.

최 전 의원은 지난해 4·13 총선 당시 영입대상 선정부터 검증까지 도맡으며 문 전 대표의 신뢰를 받았다. 전날 영입한 글로벌기업 인텔의 수석매니저 출신 유웅환 박사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양학부 교수는 ‘최재성팀’의 첫 작품이다. 최 전 의원은 지난 총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안 속에 직접 영입인사와 면담을 갖는 등 철저한 검증으로 ‘인사 사고’를 줄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캠프에서는 그간 전직 중진의원들과 문 전 대표의 참모 등이 ‘영입 경쟁’을 벌이는 과정에서 충분한 검증이 이뤄지지 못하면서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의 구설 등이 있었던 만큼 ‘창구’가 단일화되면 논란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문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CGV에서 인혁당 사건 유가족들과 함께 사법 피해자가 재심을 통해 무죄를 인정받은 실화를 다룬 영화 ‘재심’을 관람했다.

강윤혁 기자 yes@seoul.co.kr
2017-02-25 5면

많이 본 뉴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