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행기를 탔더니 ‘빈대’에 물렸네

비행기를 탔더니 ‘빈대’에 물렸네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7-10-21 20:23
업데이트 2017-10-21 2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항공 국제선에서 빈대 소동

영국항공(BA) 국제선 항공기를 이용했던 승객이 빈대에게 물리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졌다.
영국항공(British Airways)
영국항공(British Airways)
20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캐나다인 헤더 스질라기씨와 그의 약혼자, 7살 먹은 딸은 캐나다 밴쿠버에서 영국 런던으로 가는 비행기를 탔다가 온 몸을 빈대에게 물려 상처를 입는 일이 벌어졌다.

스질라기 씨는 앞좌석 시트와 좌석에 붙어 있는 모니터 뒤로 가는 빈대를 발견했다. 승무원에게 이 같은 사실을 알리고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청했으나 비행 중이고 좌석이 꽉 차있는 만석이라서 아무런 조치를 취할 수 없단 답변을 들었다.

스질라기씨는 “우리는 환불을 요구한 것이 아니라 다른 항공기 탑승 보장과 빈대가 들끓는 항공기를 제대로 관리해달라는 것”이라며 “9시간 동안 빈대에 물릴 것을 알면서도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 것도 없었고 딸은 온 몸에 물어 뜯긴 상처가 생겼고 아직도 고통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항공은 결국 이들 가족에게 사과하고 캐나다로 귀국하는 항공기 편 좌석을 비즈니스 클래스로 승급조치했다.

영국항공 대변인은 “매년 28만 편 이상을 운항하면서 기내에서 빈대가 발견됐다는 보고는 극히 드문 일이지만 앞으로 여객기 청결에 각별히 신경을 쓸 것”이라고 밝히며 거듭 죄송하다는 사과를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