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단체관광객 한국으로 다시 몰려오나

중국 단체관광객 한국으로 다시 몰려오나

이창구 기자
이창구 기자
입력 2017-11-28 11:06
업데이트 2017-11-28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가여유국, 여행사 대표와 한국 단체관광 재개 논의

중국 관광을 총괄하는 국가여유국(國家旅游局)이 28일 각 지방 여유국 별로 대형 여행사 대표들과 함께 한국 단체관광 재개 여부를 논의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중국 관광 업계에 따르면 북경시 여유국과 산둥시 여유국 등 각 지방 관광 당국은 해당 지역 대형 여행사 대표들과 회의를 통해 단체 관광 재개 여부를 논의했다. 여유국이 여행사를 소집했다는 것은 사실상 단체 관광이 풀릴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난 1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중국 회격생물그룹 기업회의 행사’에서 그룹 임직원 500여명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지난 1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중국 회격생물그룹 기업회의 행사’에서 그룹 임직원 500여명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중국 정부는 지난 3월 11일 한국 단체여행 금지령을 내렸다. 이로 인해 중국의 대형 여행사들은 일제히 한국 상품 판매를 중단했고, 홈페이지에서 한국 여행 검색조차 차단했다. 그동안 단체여행 금지로 인해 한국에 오는 중국 관광객은 60% 가까이 감소했다.

이날 회의에서 단체 여행 제한을 푸는 것으로 결론이 나면 한국 관광은 8개월 만에 재개되는 것이다. 다만, 단체 관광 해제 결정이 나더라도 중단됐던 단체 비자 발급 업무를 복원하고, 한국에서 철수했던 가이드들이 관광 재개 준비를 하려면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12월 중순 쯤이면 단체 관광이 재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시에청’(携程·씨트립)은 지난달 제19차 전국대표대회(당대회)를 계기로 한국 여행을 소개했고, 중국 저가항공사인 춘추항공은 지난달 31일 닝보~제주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

베이징 이창구 특파원 window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