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전이 미래다] 한국전력, 농어촌 태양광 발전 설비 50억 지원

[안전이 미래다] 한국전력, 농어촌 태양광 발전 설비 50억 지원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17-12-07 17:42
업데이트 2017-12-07 19: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전력이 농어촌 지역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한국전력 김시호(오른쪽) 국내부사장과 김형호 대·중소기업 협력재단 사무총장이 1일 서울 서초동 한전 아트센터에서 열린 2017년도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식에서 악수하고 있다. 한국전력 제공
한국전력 김시호(오른쪽) 국내부사장과 김형호 대·중소기업 협력재단 사무총장이 1일 서울 서초동 한전 아트센터에서 열린 2017년도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식에서 악수하고 있다.
한국전력 제공
7일 한국전력에 따르면 최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이하 상생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한전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생기금 50억원을 출연하고, 이달부터 내년 9월까지 전국 농어촌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과 사회복지시설, 취약계층가구 등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지원한다.

상생기금은 자유무역협정(FTA)으로 피해를 입거나 피해가 우려되는 농어촌과 농어업인을 위해 조성됐다. 2015년 11월 국회 ‘한·중 FTA 여·야·정 협의체’에서 합의한 뒤 지난 1월 관련 법을 개정해 법적 근거도 마련했다. 무역이득공유제의 대안으로 민간기업, 공기업, 농·수협 등이 매년 1000억원씩 10년 동안 총 1조원의 기금을 조성해 농업 분야에 대한 협력·지원 사업을 수행한다.

이 중 한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이다. 농어촌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에 태양광발전소를 무상으로 건립해 주고 전력 판매수익의 일부를 지원해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에 기여한다는 게 목표다.

김시호 한전 국내부사장은 “상생기금의 원활한 조성과 효과적인 집행으로 떠나가는 농어촌에서 청년이 돌아오는 농어촌으로 변모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7-12-08 18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