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재중국한국인간담회 열어…추자현·우효광 부부 참석

문 대통령, 재중국한국인간담회 열어…추자현·우효광 부부 참석

강경민 기자
입력 2017-12-13 16:46
업데이트 2017-12-13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독립유공자 후손·혁신창업가·한국인회 임원진 등 참석 한인회장 “지난 1년 참담하고 어려웠는데 요즘 분위기 좋아져”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낮 완다문화주점(구 소피텔 호텔) 7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재중국 한국인 간담회에 참석하는 것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간담회에는 중국 내 67개 지역한인회 및 6개 지역연합회를 포괄하는 한인단체인 중국한국인회 회장단과 독립유공자 후손, 11쌍의 한중 다문화 부부, 혁신창업가 등 4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독립유공자 후손으로는 김진성 지사의 아들 김세룡씨, 김동진 지사의 딸 김연령씨 및 손자 김과씨, 김산 지사의 아들 고영광씨 및 손자 고우원씨, 단재 신채호 선생 며느리인 이덕남 여사 등이 참석했다.

국내 TV를 통해 널리 알려진 한중 다문화 연예인 부부인 추자현·우효광씨가 자리를 함께했다.

혁신창업가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온라인 수학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쿠얼키의 조봉한 대표와 인공지능 석션기 제조사 엘메카의 강정길 대표가 포함됐다.

이숙순 중국한국인회 회장은 환영사에서 “한반도 정세 불안과 사드 배치로 인한 한중 갈등으로 지난 1년은 한중 수교 25년 이래 가장 참담하고 어려웠다”며 다행히 최근 문 대통령과 정부의 노력으로 해결 실마리를 찾아가고, 요즘 들어 분위기가 확연하게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두 달 앞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과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참석자들이 성화봉을 건배처럼 부딪혀 25년 전 태어난 ‘수교둥이’에게 성화의 기운을 전달하는 ‘성화 토치 키스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