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8회 대한민국 그린건설대상] 플랜트대상 금호산업, 강진에도 끄떡없는 LNG 저장탱크 증설

[제8회 대한민국 그린건설대상] 플랜트대상 금호산업, 강진에도 끄떡없는 LNG 저장탱크 증설

입력 2017-12-13 23:12
업데이트 2017-12-14 05: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 액화천연가스 생산기지 증설공사

금호산업은 인천 액화천연가스(LNG) 생산기지 증설 공사로 ‘제8회 대한민국 그린건설대상’에서 플랜트대상을 받는다.
이미지 확대
금호산업이 국내 최고 수준의 내진설계를 적용해 건설 중인 인천 LNG 생산기지 3단계 2차 저장탱크.
금호산업이 국내 최고 수준의 내진설계를 적용해 건설 중인 인천 LNG 생산기지 3단계 2차 저장탱크.
이미지 확대
서재환 사장
서재환 사장
금호산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천연가스 수급 계획에 따라 증설 사업이 이뤄지고 있는 인천 LNG 생산기지 4지구의 3단계 2차 #21~23 저장탱크 및 부대설비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LNG 저장탱크를 기존 20기에서 3기(기존 10만㎘→20만㎘)를 증설하는 것이 핵심인 이번 사업은 2020년 7월 완공 예정이다.

금호산업은 저장탱크 시공 과정에서 리히터 규모 6.9, 최대 지반속도 0.24G의 강진에도 버틸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내진설계를 적용하고 탱크 자체에도 화재 발생에 대한 대응 시스템도 갖췄다. 또 영하 162도의 초저온 물질을 보관하고 송출하는 설비공사인 만큼 균열 제어가 필수적인 고강도·고품질 콘크리트를 직접 제조하고 관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건설 현장의 안전을 위해 탱크 자체에 안전설계시스템을 도입했다. 매일 작업 시 양중물 낙하, 감전, 추락 등의 사고에 대해 점검하고 작업자가 안전 관리 의무를 위반하면 경고장 발부 및 특별안전교육 실시 등 사전 예방 활동도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안전보건관리팀을 운영하면서 금호산업이 인증받은 KOSHA 18001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을 적극 활용, 매일 아침 조회와 일일 공정회의를 통해 당일 작업 사항 및 안전 대책에 대해 논의한다.

2017-12-14 1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