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김영철 일행, 서울 떠나 KTX 타고 평창으로 출발

북한 김영철 일행, 서울 떠나 KTX 타고 평창으로 출발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2-25 15:41
업데이트 2018-02-25 15: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평창동계올림픽 폐막행사 참석차 방남한 북한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가운데)과 그 뒤에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등 고위급대표단 일행이 25일 오후 경기도 남양주 덕소역에 도착해 KTX에 탑승하기 위해 이동 하고 있다.  연합뉴스
평창동계올림픽 폐막행사 참석차 방남한 북한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가운데)과 그 뒤에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등 고위급대표단 일행이 25일 오후 경기도 남양주 덕소역에 도착해 KTX에 탑승하기 위해 이동 하고 있다.
연합뉴스
평창동계올림픽 폐막행사 참석 등을 위해 25일 방남한 북한 고위급대표단이 숙소인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을 출발해 강원도 평창으로 향했다.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은 이날 오후 2시 50분께 차량을 이용해 워커힐 호텔을 떠났다.

김영철 부위원장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은 검은색 승용차에 탑승했고, 나머지 일행은 승합차를 이용했다.

김 부위원장은 “점심 맛있게 하셨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 대답도 하지 않았다.

이들이 호텔을 빠져나오기 40여 분 전부터 호텔 로비와 현관에는 경찰 인력이 배치돼 경호·경비를 강화했다.

김 부위원장 일행은 경기 남양주의 덕소역으로 이동, 오후 3시 22분 출발한 경강선 KTX에 탑승해 강원도로 떠났다. 덕소역에서도 경찰 경비인력이 대거 배치돼 혹시 모를 돌발상황에 대비했다.

앞서 이날 오전 경의선 육로를 통해 방남한 이들은 오전 11시 49분께 방남 기간 숙소인 워커힐 호텔에 도착, 오찬을 하고 휴식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