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울산시장 압수수색, 선거 전 음해하려는 작태”

홍준표 “울산시장 압수수색, 선거 전 음해하려는 작태”

입력 2018-03-17 10:06
업데이트 2018-03-17 1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경 사냥개 앞세운 덮어씌우기 수사”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김기현 울산시장의 동생에 대한 수사를 두고 “선거를 앞둔 울산시장을 음해하려는 작태”라고 비판했다.
발언하는 홍준표 대표
발언하는 홍준표 대표 연합뉴스
앞선 16일 경찰은 울산시청 공무원이 건설현장에 부당한 압력을 행사했다는 혐의를 포착해 시청 일부 부서와 비서실을 압수 수색했다. 또 별도로 김기현 울산시장 동생이 다른 민간 건설현장에 외압을 행사한 혐의를 포착, 체포영장을 발부해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어제 경찰이 울산시장을 타깃으로 압수수색을 했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대표는 “지역 업체 우선 선정이라는 지자체의 방침은 내가 경남지사 시절에도 행정지도하던 사안”이라며 “그것을 빌미로 울산시장을 음해하려는 작태는 선거 사냥개라는 비난을 면키 어려울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검찰만 정권의 사냥개 노릇을 하는 줄 알았는데 경찰도 이제 발 벗고 나선 것을 보니 검·경 개혁의 방향을 어떻게 잡아 나가야 할지 갈피를 잡을 수 없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또 “얼마 전에는 우리가 무소속이던 사천 시장을 영입했는데 일주일 만에 경찰이 두 번에 걸쳐 압수수색을 했고, 경남의 우리당 모 단체장도 축제 예산에 비리가 있다고 내사 중이라고 한다”며 “강남구청장 수사도 그렇게 하더니만 강원도에서도 똑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과거 관례는 선거가 시작되면 선거 중립을 내세워 하던 수사도 중단하고 선거 후에 했는데 이 정권의 검·경 사냥개를 앞세운 덮어씌우기 수사는 이기붕의 자유당 말기를 연상케 할 정도로 전국적으로 자행되고 있다”며 “우리당 우세 지역에만 집중된 검·경 사냥개들의 이러한 난동은 국민이 막아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