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류현진, 사타구니 부상으로 1⅓이닝 만에 강판

류현진, 사타구니 부상으로 1⅓이닝 만에 강판

입력 2018-05-03 13:32
업데이트 2018-05-03 14: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애리조나전 선발 등판서 2회 1사 후 교체…4승 도전 불발

다저스, 불펜진 역투로 2-1 승리…4연패 탈출

화려한 4월을 보낸 류현진(31·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5월 첫 등판에서 갑작스럽게 찾아온 부상으로 조기에 마운드에서 물러났다.
이미지 확대
류현진 조기 강판
류현진 조기 강판 2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MLB)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경기에서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선발투수 류현진(오른쪽)이 마운드를 떠나고 있다. 이날 류현진은 2회 말 갑자기 몸 상태에 이상을 호소했고 결국 1⅓이닝 만에 강판됐다. 피닉스<美애리조나주> AP=연합뉴스
류현진은 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18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와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했으나 다저스가 1-0으로 앞선 2회말 1사 후 데븐 마레로를 상대하다 교체됐다.

0볼-1스트라이크에서 파울 타구가 된 2구째 공을 던진 뒤 갑작스럽게 몸 상태에 이상을 호소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트레이너 등과 함께 마운드를 방문해 류현진의 상태를 점검했다.

류현진은 몸을 풀어봤으나 불편한 기색이 역력했다.

결국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의 투구가 더는 어렵다고 판단하고 투수를 페드로 바에스로 바꿨다.

다저스 구단은 류현진이 왼쪽 사타구니를 다쳤다고 밝혔다. 부상 정도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류현진은 1⅓이닝 1피안타 1볼넷 2탈삼진 무실점의 기록으로 이날 경기를 마쳤다.

투구 수는 30개였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2.22에서 2.12로 조금 떨어졌다.

류현진은 애리조나에 설욕을 벼르고 있었다.

류현진은 올해 정규시즌 첫 등판이었던 지난달 3일 애리조나 원정경기에서 3⅔이닝 5피안타 3실점으로 무너졌다.

하지만 류현진은 이후 4경기에서 모두 호투하며 이날 경기 전까지 시즌 성적 3승, 평균자책점 2.22를 기록 중이었다.

이날 애리조나 선발 잭 고들리와 맞선 다저스가 1회초 알렉스 버두고의 2루타와 코디 벨린저의 우전 적시타로 선취점을 올려 류현진은 1-0의 리드를 안고 마운드에 올랐다.

첫 타자 데이비드 페랄타를 풀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으로 내보낸 류현진은 닉 아메드의 잘 맞은 타구가 좌익수 정면으로 향해 가슴을 쓸어내렸다.

다음 타자는 폴 골드슈미트. 류현진은 자신을 상대로 타율 0.455(22타수 10안타)를 기록 중이던 ‘천적’을 맞아 시속 122㎞의 커브를 결정구로 선택해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큰 산 하나를 넘은 류현진은 최근 2경기에서 4개의 홈런을 때리는 등 타격감이 좋은 ‘내셔널리그 4월의 선수’ A.J. 폴록에게 좌전안타를 맞아 2사 1, 3루 상황에 몰렸다.

그러나 크리스 오윙스를 높은 쪽 빠른 공으로 3구 만에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내고 위기를 넘겼다.

류현진은 2회 선두타자 케텔 마르테를 평범한 1루수 땅볼로 처리했으나 이후 마레로 타석에서 예기치 않은 부상으로 마운드를 일찍 떠나야 했다.

다저스는 마운드 운용 계획이 어그러졌으나 이후 불펜투수들의 역투로 애리조나를 2-1로 꺾고 4연패에서 벗어났다.

급하게 마운드에 오른 바에스가 2⅔이닝 동안 2안타와 볼넷 하나를 내준 대신 삼진 4개를 빼앗았다. 이어 대니얼 허드슨이 탈삼진 3개를 곁들여 2이닝 연속 삼자범퇴로 틀어막았다.

토니 싱그라니는 1피안타 2탈삼진을 기록하며 7회를 책임졌다. 2-0으로 앞선 8회 등판한 조시 필즈는 1사 1, 3루 위기에 처했으나 폴록을 유격수 앞 병살타로 요리하고 다저스 선수단의 박수를 받았다.

9회 마무리 켄리 얀선은 불안했다. 2사 후 대니얼 데스칼소에게 볼넷에 이어 도루를 허용하고 존 라이언 머피에게 좌전 적시타를 얻어맞아 애리조나에 추격을 허용했다.

이후 대주자 재러드 다이슨의 도루 성공으로 동점 주자를 2루에 뒀으나 대타 알렉스 아빌라를 좌익수 뜬공으로 잡고 힘겹게 경기를 끝냈다.

다저스 타선은 5회초 1사 만루에서 알렉스 버두고의 2루수 앞 병살타로 추가 득점 기회를 날렸으나 8회 1사 후 버두고의 좌익선상 2루타와 상대 투수의 폭투에 이은 야스마니 그란달의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2-0으로 달아났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