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성 리그 3호 도움, 황의조 12골로 일주일 만에 정정된 사연

이재성 리그 3호 도움, 황의조 12골로 일주일 만에 정정된 사연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9-29 06:49
업데이트 2018-09-29 0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홀슈타인 킬 구단 인스타그램 캡처
홀슈타인 킬 구단 인스타그램 캡처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2 홀슈타인 킬의 미드필더 이재성(26)이 독일 무대 세 번째 도움을 작성하며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킬은 28일(현지시간) 홀스타인 스타디움으로 불러 들인 다름슈타트와의 리그 8라운드에 세 경기 연속 선발 출전해 2-1로 앞선 전반 32분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려 세라가 헤더 골을 도왔다. 팀은 4-2로 이겨 네 경기 만에 승리를 기록하며 승점 12를 쌓아 6위로 올라 섰다.

이재성의 움직임은 초반부터 눈에 띄었다. 전반 12분 그의 크로스에서 시작된 공격에서 기르트의 선제골이 나왔다. 그는 후반 23분 쉰들러와 교체돼 경기를 마쳤다. 다섯 경기 만에 공격 포인트를 작성한 이재성은 영국 축구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으로부터 평점 7.5를 받아 1골 1도움의 뮐링(9.2), 세라(8.0), 킨솜비(7.8), 기르트(7.6)의 뒤를 이어 다섯 번째 높은 평점을 받았다.

한편 일본 프로축구 J1 리그 감바 오사카의 공격수 황의조(26)는 지난 21일 시미즈 S 펄스와의 리그 27라운드 상대의 자책골로 등재됐던 기록이 이날 자신의 12호 득점으로 뒤늦게 정정돼 득점 랭킹 4위로 올라 섰다. 그는 당시 시즈오카 IAI 스타디움 니혼다이라를 찾아 벌인 경기에 선발 출전해 킥오프 30초 만에 선제골을 뽑아냈다. 쏜살같이 문전을 파고들어 슈팅을 날렸다. 볼이 골대를 맞고 골라인을 넘었다. 걷어내려던 타츠타의 자책골로 기록됐다. 전반 26분에는 오노세가 상대 골라인을 파고들어 문전으로 볼을 내줬다. 황의조가 왼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뽑아내며 감바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하지만 일주일이 지난 이날 J리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미즈와 감바 경기에서 전반 1분에 나온 자책골을 황의조의 골로 정정한다”고 발표했다. 12골로 디에고 올리베이라(FC 도쿄)와 득점 랭킹에서 어깨를 나란히 했다.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 면제를 받은 황의조는 감바 복귀 후 두 경기 세 골을 뽑아 팀을 3연승으로 이끌어 강등권 탈출에 희망을 안기고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