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도움 호날두 사실상 세 골 모두에 간여, 유벤투스 7연승 새 역사

2도움 호날두 사실상 세 골 모두에 간여, 유벤투스 7연승 새 역사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9-30 06:15
업데이트 2018-09-30 08: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토리노 AFP 연합뉴스
토리노 AFP 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2도움을 올리며 팀의 역전승을 이끌었다. 성폭행 추문이 최근 다시 불거졌지만 아랑곳하지 않는 모습이었다.

호날두는 2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으로 불러 들인 나폴리와의 세리에A 7라운드 홈 경기에서 사실상 세 골 모두에 간여하며 3-1 역전승에 앞장섰다. 유니폼을 갈아 입은 뒤 여덟 경기에 나와 두 골 밖에 신고하지 못했다. 이날도 5개의 유효 슈팅을 날렸지만 골 운이 따르지 않았다. 반면 도움 숫자를 게속 늘려 시즌 4개가 됐다. 유벤투스는 리그 7연승과 공식 대회 8연승이란 구단의 새 역사를 쓰며 리그 2위 나폴리와의 승점 차를 6으로 늘렸다.

호날두의 원맨쇼였다. 메르텐스에게 선제골을 내줘 끌려가는 가운데 호날두의 발끝에서 동점골이 나왔다. 전반 26분 호날두가 개인 기술로 왼쪽 측면을 허물어 정교한 크로스를 올렸고, 이것을 만주키치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호날두의 활약은 후반에도 이어졌다. 4분 디발라의 패스를 받은 호날두가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한 것이 골키퍼와 골대를 맞고 나왔고, 이것을 문전에 있던 만주키치가 마무리했다. 호날두의 도움으로 기록되지 않지만 사실상 호날두가 만든 득점이었다. 추가골도 호날두가 만들었다. 후반 31분 코너킥 상황에서 호날두가 헤더로 연결한 것을 보누치가 마무리했다.

그는 영국 축구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으로부터 평점 8.7를 부여받았고, 가장 높은 8.8은 멀티골을 기록한 만주키치의 몫이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