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저스-콜로라도 타이 브레이커 홈팀은?···시즌 맞대결서 앞선 팀

다저스-콜로라도 타이 브레이커 홈팀은?···시즌 맞대결서 앞선 팀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10-01 10:43
업데이트 2018-10-01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63번째 경기’ 기록 성적에 포함···2일 오전 5시 다저스스타디움서
2일 오전 2시 리글리필드서 시카고 컵스-밀워키 163번째 경기도
류현진(LA다저스)이 2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AT&T 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에서 팀이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하는 승리를 거두자 더그아웃에서 포스트시즌 모자와 고글을 쓴 동료와 함께 기뻐하고 있다.  LA다저스 페이스북
류현진(LA다저스)이 2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AT&T 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에서 팀이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하는 승리를 거두자 더그아웃에서 포스트시즌 모자와 고글을 쓴 동료와 함께 기뻐하고 있다.
LA다저스 페이스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졌다. 메이저리그 역사상 한 시즌에 4팀이 타이레이커 두 경기를 하기는 처음이다.

시즌 막판까지 치열한 지구 선두 경쟁을 벌이던 4개 팀이 정규시즌(162경기) 마지막 날까지 순위를 가리지 못했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LA 다저스와 콜로라도 로키스(이상 91승 71패),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시카고 컵스와 밀워키 브루어스(이상 95승 67패)는 1일(한국시간) 열린 경기에서 나란히 승리를 챙기며 기이한 타이브레이크를 만들었다.

다저스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 15-0, 콜로라도는 워싱턴 내셔널스에 12-0, 컵스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10-5, 밀워키는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에 11-0으로 각각 승리했다.

메이저리그는 정규시즌 162경기에서 포스트시즌 진출 팀을 가리지 못하면 추가 경기인 타이 브레이커에서 해당 팀끼리 맞대결을 벌인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패권이 걸린 다저스와 콜로라도의 경기는 한국시간 2일 오전 5시 다저스타디움, 셔널리그 중부지구 1위 대결은 2일 오전 2시 리글리필드에서 열린다.

타이 브레이커 경기는 시즌 맞대결 전적에서 앞선 팀의 홈구장에서 열린다.
미국 프로야구 LA 다저스의 저스틴 터너(오른쪽)이 30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와의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 1회초 솔로 홈런을 날린 매니 마차도와 손을 맞잡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AP 연합
미국 프로야구 LA 다저스의 저스틴 터너(오른쪽)이 30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와의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 1회초 솔로 홈런을 날린 매니 마차도와 손을 맞잡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AP 연합
타이 브레이커에서 승리한 팀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에 직행하고, 패한 팀은 와일드카드 결정전으로 밀린다.

다저스는 신예 우완 워커 뷸러, 콜로라도는 우완 헤르만 마르케스가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올해 다저스 선발 마운드를 지탱했던 뷸러는 23경기에서 7승 5패 평균자책점 2.76을 거뒀다. 130⅔이닝을 소화해 규정이닝은 채우지 못했지만, 이닝당 출루 허용(WHIP) 0.98로 올해만큼은 ‘커쇼 부럽지 않은’ 호투를 펼쳤다.

콜로라도 선발 마르케스는 올해 14승 10패 평균자책점 3.76으로 팀 마운드의 핵심 선수로 자리했다. 최근 7경기에서는 3승 1패 평균자책점 1.85로 위력적인 투구를 보여줬다.

한편 포스트시즌에 선발 투수로 등판할 류현진(다저스)은 등판 가능성이 작다고 연합뉴스는 내다봤다. 대신 불펜 투수인 오승환(콜로라도)은 언제라도 마운드에 오를 수 있다.

컵스는 안방에서 열릴 타이 브레이커 선발로 좌완 호세 킨타나를 예고했다. 킨타나는 올 시즌 13승 11패 평균자책점 4.09를 거뒀다.최근 7경기에서는 3승 2패 평균자책점 3.20으로 활약했다. 이에 맞서는 밀워키는 아직 선발 투수를 공개하지 않았다.

타이 브레이커는 정규시즌 ‘163번째’ 경기로 인정받고,선수 개인 성적에도 포함된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