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프리카 순방 때 카이로 호텔서 하룻밤 숙박료로 1억 썼다” 보도에 뿔난 멜라니아

“아프리카 순방 때 카이로 호텔서 하룻밤 숙박료로 1억 썼다” 보도에 뿔난 멜라니아

최훈진 기자
입력 2018-11-04 18:04
업데이트 2018-11-04 18: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달 6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피라미드를 찾은 미국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 카이로 AFP 연합뉴스
지난 달 6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피라미드를 찾은 미국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 카이로 AFP 연합뉴스
“영부인은 카이로에서 밤을 보내지 않았다. 이것은 무책임한 언론의 한 예시다.”

지난달 초 아프리카 4개국 순방에 나섰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이집트 카이로의 호텔에서 하룻밤 숙박료로 9만 5000달러(약 1억원)가 넘는 거액을 지출했다는 온라인매체 쿼츠 보도에 대해 스테파니 그리샴 대변인이 이를 정면 반박하는 트윗을 올렸다.

3일(현지시간) 허핑턴포스트에 따르면 그리샴은 트위터를 통해 보도 전 자신에게 사실 확인을 했던 저스틴 로우어릭 쿼츠 기자의 트위터 계정 링크하며 “(로우어릭은) 나한테 이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한 뒤에도 보도를 그대로 나가게 했다”면서 불만을 표시했다. 그는 이어 멜라니아 여사는 카이로 호텔에 6시간밖에 머물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앞서 쿼츠는 미 정부 지출 현황 기록을 인용해 멜라니아 여사가 측근들과 함께 머문 카이로 중심부 호텔 세미라미스 인터콘티넨탈에 대한 지출이 지난 9월 30일 이뤄졌다고 보도했다. 멜라니아 여사가 현지에 도착하기 일주일 전 시점이다. 해당 금액에 대한 명목란에는 상세한 내역 없이 ‘플로터스(미국 영부인) 호텔 룸 방문’이라고만 명시돼 있다고 쿼츠는 전했다. 몇 개 룸을 사용했는지 등도 적혀있지 않다는 것이다.

지난 7월 유럽 순방에 나섰던 트럼프 대통령은 스코틀랜드 남부 턴베리 자신의 호화 골프 리조트에 머물며 7만 7345달러를 지불했다가 공직자 윤리 논란에 휩싸였었다. 쿼츠는 멜라니아가 하루만에 호텔 숙박에 쓴 액수가 트럼프 대통령의 ‘호화 순방’ 때보다 더 크다고 비판했다. 세미라미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하룻밤 숙박료는 119달러부터 시작해 루프트탑 수영장 등이 포함된 대통령급 스위트룸의 가격은 699달러로 책정돼 있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