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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자르 사용자 사연으로 웹드라마 제작

아자르 사용자 사연으로 웹드라마 제작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8-12-01 10:00
업데이트 2018-12-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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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달까지 5편 순차 공개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는 영상 메신저 ‘아자르’(Azar) 사용자의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웹드라마를 제작했다.

이번 웹 드라마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아자르 감동실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5건의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11월부터 매주 한 편씩 공개되고 있는 웹드라마는 31일 현재 두 편이 아자르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있다.

하이퍼커넥트 측은 “이번 웹드라마를 뜻밖의 우연, 위로·격려·공감, 따뜻한 도움, 외국인 친구와의 우정, 새로운 만남을 주제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아자르에서 만난 외국인과 영어회화 연습을 하다가 한류 공감대를 형성하며 친구가 된 사례, 늦은 밤 혼자 길을 걷다가 대화 중이던 이용자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한 사례 등 다양한 실제 경험담을 생생하게 담았다.

이미 공개된 웹 드라마는 85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나머지 3편의 영상은 12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최희민 하이퍼커넥트 글로벌사업개발2팀 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미, 위로, 공감 등 새로운 연결을 통해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아자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자르는 국내기술로 만들어졌지만 국내에선 아직 생소하다. 하지만 전세계 230여 국가에서 2억건이 넘는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대표적인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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