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날 만났네···’, 맘놓고 음식 즐기는 원숭이들

‘날 만났네···’, 맘놓고 음식 즐기는 원숭이들

박홍규 기자
입력 2018-12-01 14:34
업데이트 2018-12-01 1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말 그대로 원숭이들 ‘날 만났다’. 입맛을 고려한 다양하고 풍성한 음식이 놓여진 기다란 테이블 위. 이 날 만은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신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관광객들로 둘러 쌓인 채 음식을 즐기는 원숭이 무리 모습을 지난 30일 외신 뉴스플레어가 전했다.

태국 롭부리 마을에서 원숭이들을 위한 생일파티를 준비했다. 원숭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일색이다. ‘롭부리 원숭이 파티’라고 불리는 이 행사는 태국 내에서 뿐 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어 매년 이곳을 찾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다고 한다.

태국은 불교 신자가 95%를 넘는다. 그들에겐 원숭이가 행운의 상징이기에 원숭이들을 위한 생일잔치를 열어줌으로써 다음 해에 큰 행운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상 속, 덩치 큰 원숭이가 마련된 음식을 독차지하고 싶은 마음에 다른 원숭이들이 먹지 못하도록 겁주기도 하고 쫒아내기도 하는 재밌는 광경도 연출된다. 서열이 중시 되는 원숭이 세계에 음식도 ‘위 아래가 있는 법’임을 알 수 있다.

매우 독특한 장면을 찍기 위해 모여든 관광객들. 음식엔 전혀 관심 없건만, 이들을 ‘잠재적‘ 경쟁상대로 생각한 원숭이 탓에 몸에 올라타고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며 귀찮게 하는 원숭이들을 참고 지켜보는 관광객들의 모습도 이 행사 속 볼거리 중 하나인 듯 하다.

일 년에 한 번 있는 ‘원숭이 귀 빠지는 날’, 누가 뭐라해도 이 날은 원숭이가 주인공이다.


사진 영상=뉴스플레어/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