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물로 진가 드러낸 부산, 대전 누르고 서울과 승강 PO에

호물로 진가 드러낸 부산, 대전 누르고 서울과 승강 PO에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01 18:16
업데이트 2018-12-01 18: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제 결승골을 터뜨린 호물로(부산)가 동료들의 격한 축하를 받고 있다. 프로축구연맹 제공
선제 결승골을 터뜨린 호물로(부산)가 동료들의 격한 축하를 받고 있다.
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 부산 공격수 호물로의 진가가 드러난 한판이었다.

호물로는 1일 부산 구덕운동장으로 불러들인 대전 시티즌과의 K리그2 플레이오프에 선발 출전, 전반 6분 선제 결승 골을 뽑아 3-0 완승에 앞장섰다. 전반 42분 호물로의 프리킥 패스로 시작된 기회에 노행석이 추가 골을 뽑아내고 후반 중반 교체 투입된 신영준이 후반 추가시간 3분 쐐기 골을 터뜨렸다. 두 시즌 연속 K리그1 11위 팀과 맞붙는 승강 플레이오프 티켓을 손에 쥔 부산은 2시간 전 킥오프한 K리그1 38라운드에서 상주에 0-1에 무릎꿇어 11위를 확정한 FC서울과 오는 6일과 9일 홈앤드어웨이 경기를 통해 승격하느냐 잔류하느냐를 따진다.

비기기만 해도 승강 플레이오프에 나서고 3주 만에 경기를 치르는 부산이 광주와의 준플레이오프를 치른 뒤 사흘 만에 나선 대전보다 체력적 우위를 앞세워 적극적인 공세를 폈다. 부산 수비수 김문환은 선발 출전한 반면 대전 미드필더 황인범이 결장해 전력의 추가 기운 감도 있었다.

부산은 전반 6분 호물로가 대전 측면에서 올린 왼발 프리킥이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가 손쉽게 경기를 풀어갔다. 이렇다 할 기회를 못 잡던 대전은 전반 막판에 살아났다. 전반 33분 측면 크로스에 이은 황재훈의 문전 왼발 슈팅이 골문을 벗어났다. 36분 안주형이 마음먹고 때린 오른발 슈팅이 골대를 강타했다.

수세에 몰리던 부산은 전반 42분 호물로의 프리킥 패스를 받은 고경민이 측면을 파고들어 크로스로 올린 것을 노행석이 달려들어 왼발로 마무리했다.

후반 시작과 함께 고명석 대신 가도에프를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꾀한 대전은 후반 15분 1차 크로스가 골대를 강타, 이어진 혼전 상황에서 날린 2차 슈팅마저 골대를 맞고 나오는 불운과 마주했다.

부산은 후반 25분 투입된 신영준이 김치우와 번갈아 대전 수비진을 교란하는 한편 막바지 대전의 반격을 침착하게 막아냈다. 그리고 추가시간 신영준이 환상적인 드리블에 이은 왼발 쐐기포로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