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뉴뮤직 인스타그램 캡처
브랜뉴뮤직 인스타그램 캡처
브랜뉴뮤직이 소속 가수 산이(33·본명 정산)의 콘서트 ‘막말 논란’ 이틀만에 사과했다.

4일 브랜뉴뮤직은 자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글에서 “당사는 ‘브랜뉴 이어 2018’ 콘서트와 관련한 모든 논란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이어 “관객분들과 아티스트들 포함 이번 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주의하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산이는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콘서트에서 그를 비난하는 일부 관객들을 향해 날선 발언을 쏟아냈다.

산이는 지난달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수역 폭행 사건’ 관련 게시물을 올리면서 페미니즘 관련 논란의 중심에 섰다. ‘페미니스트’와 ‘6.9cm’를 연달아 발표하면서 메갈·워마드 등 극단적 페미니스트들을 강하게 비판했다.

‘브랜뉴 이어 2018’에 모인 관객 일부는 산이가 무대에 등장하자 “산이 아웃” 등을 외쳤다. ‘죽은이 산하다 추이야’(‘산이야 추하다’라는 뜻)라는 글귀가 적힌 돼지인형을 무대 위로 던진 관객도 있었다.

산이는 “이런 거 던지는 사람들한테 네가 나를 존중하지 않는데 내가 존중할 필요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며 작심 발언을 이어갔다. 또 “여러분이 돈 주고 들어왔지만 음식점에 갔다고 음식점에서 깽판칠 수 있는 건 아니다”라며 관객들을 훈계했다. “저는 정상적인 여자분들을 지지한다”며 “남성 혐오를 하는 워마드 메갈은 사회악”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관객들은 산이의 태도가 부적절하다며 사과를 요구했고 공연은 잠시 중단됐다.

브랜뉴뮤직이 사과문을 게재한 뒤 인스타그램 해당 게시물에는 산이와 브랜뉴뮤직을 비난하는 여론이 빗발쳤다. 네티즌들은 “이 사과문은 티저냐”, “누가 브랜뉴를 먹여살리는지 생각 좀 해라”, “여혐 회사에 팬들 정 떨어지겠다”, “산이 언제 퇴출시키냐” 등 짧은 사과문 이상의 진정성 있는 사과와 구체적인 대응책 등을 요구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