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S산전, 북미 최대 에너지저장장치 기업 사업부 인수

LS산전, 북미 최대 에너지저장장치 기업 사업부 인수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12-05 22:08
업데이트 2018-12-05 22: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파커 하니핀 생산 설비 등 핵심 기술 확보
구자균 회장 “세계 시장 공략 전초기지로”
이미지 확대
오재석(오른쪽부터) LS산전 전력사업본부, 짐 홀셔 LS 에너지 솔루션스 사장, 폴 호벳 파커 하니핀 부사장이 영업 양수도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S산전 제공
오재석(오른쪽부터) LS산전 전력사업본부, 짐 홀셔 LS 에너지 솔루션스 사장, 폴 호벳 파커 하니핀 부사장이 영업 양수도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S산전 제공
LS산전은 북미 최대 에너지저장장치(ESS) 기업인 ‘파커 하니핀’의 EGT(에너지 그리드 타이) 사업부를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는 영업 양수도 계약에 따라 관련 생산설비, 인력 등 자산 일체를 넘겨받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 북미 현지법인의 자회사(손자회사)인 ‘LS 에너지 솔루션스’를 출범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스마트에너지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2007년 ESS 사업을 시작한 파커 하니핀의 EGT 사업부는 글로벌 수준 시스템과 전력변환장치(PCS) 설계, 제조, 구축, 서비스 등 핵심 기술력을 기반으로 북미 최대 ESS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LS산전은 손자회사 설립을 통해 누적 공급 실적을 700㎿로 늘리게 됐다. 이와 함께 글로벌 영업 네트워크를 비롯해 생산, 연구개발(R&D) 시설, 인력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구자균 최고경영자(CEO) 회장은 “이번 인수로 세계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를 확보하게 됐다”면서 “우선 글로벌 전략 지역인 북미 시장에서 가시적인 사업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12-06 2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