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늘밤 말레이시아와 결전 박항서 “우리에게 특별한 경기 될 것”

오늘밤 말레이시아와 결전 박항서 “우리에게 특별한 경기 될 것”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11 16:30
업데이트 2018-12-11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PA 자료사진 연합뉴스
EPA 자료사진 연합뉴스
“우리에게 특별한 경기가 될 것이다.”

베트남 축구 대표팀을 10년 만에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결승에 올려놓은 박항서 감독이 11일 밤 9시 45분(이하 한국시간) 쿠알라룸푸르의 부킷 잘릴 국립경기장을 찾아 벌이는 말레이시아와의 결승 1차전을 앞두고 결연한 각오를 내비쳤다.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박 감독은 전날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공식 기자회견 도중 “베트남이 스즈키컵에서 우승한 지 10년이 됐다”며 “8만명의 축구팬이란 중압감을 갖고 어웨이 경기를 하는 것은 분명히 도전이 되겠지만, 우리는 좋은 결과를 얻을 모든 준비가 돼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이어 “말레이시아는 (베트남에 0-2로 진) 조별리그 때와 매우 다른 모습을 보여줬지만, 조별리그 승리는 베트남 대표팀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리그에서 뛰었던 베트남 대표팀의 미드필더 쯔엉은 “물론 원정 경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우리는 압박을 받지 않고 있으며,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탄챙호 말레이시아 감독은 “태국과의 준결승 2차전에서 좋은 경기를 했다. 베트남을 상대로도 좋은 모습을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베트남은 매우 강한 팀이다. 그러나 결승 1차전에서 우리는 홈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하노이에서의 2차전 전에 그 이점을 최대한 이용해야 한다”면서 “베트남이 조별리그에서는 이겼지만, 결승전은 다른 경기가 될 것이다. 난 우리 선수들이 패배에서 많은 것을 배워 다시 만났을 때 더 좋은 플레이를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2차전은 오는 15일 밤 9시 30분 베트남 하노이의 미딘 국립경기장에서 이어진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