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3일 눈 내린 뒤 기온 ‘뚝’…서울·경기 출근길 안전 유의

13일 눈 내린 뒤 기온 ‘뚝’…서울·경기 출근길 안전 유의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12-12 21:53
업데이트 2018-12-12 21: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눈꽃 핀 대관령
눈꽃 핀 대관령 12일 차량이 눈이 내린 강원 평창군 대관령을 운행하고 있다. 2018.12.12
연합뉴스
13일 아침 서울과 경기도를 포함한 중부지방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돼 출근길 안전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12일 기상청에 따르면 기압골에 동반된 눈구름이 서해 북부 해상에서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13일 새벽 서울과 경기도에서 눈이 시작돼 이후 오전에 그 밖의 중부지방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13일 오전에는 북서쪽에서 접근하는 찬 공기가 눈구름을 발달시켜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를 중심으로 최고 5㎝ 내외의 많은 눈이 내려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전라 동부 내륙과 경북 북부 내륙에는 오후 한때 눈이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13일 예상 적설량은 중부지방, 전라 동부 내륙, 경북 북부 내륙이 1~3㎝다.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에는 2~5㎝의 눈이 쌓이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기압골 후면의 찬 공기가 강할 경우 불안정성이 커져 적설량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서울과 경기도는 오전, 그 밖의 지역은 오후에 눈이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오후에 눈이 그친 뒤에는 북서쪽으로부터 찬 대륙성 고기압이 확장해 전국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이 때문에 낮 동안에도 오전에 내린 눈이 녹지 않고 얼어 빙판길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모레인 14일 아침에는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최저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후 9시 6분쯤 “내일(13일) 아침 수도권을 중심으로 눈과 빙판길이 예상되므로, 출근길 대중교통 이용 등 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안전 안내 문자를 보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