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3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14일 개최

‘제3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14일 개최

입력 2018-12-13 13:13
업데이트 2018-12-13 13: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교육시설재난공제회가 지난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제3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교육시설재난공제회가 지난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제3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교육시설재난공제회(회장 박구병)가 지난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제3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은 학교시설 안전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교육 시설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포스터와 웹툰, 디자인(광고) 분야에서 응모작을 접수했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26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 재난안전을 주제로 한 작품을 공모하였으며, 총 640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수상작은 대학교수를 비롯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총 85편(대상 3편, 최우수상 9편, 우수상 18편, 장려상 55편)이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수상자의 학교 등에 전시함은 물론이고, 작품집으로 제작·배포해 시도교육청과 학교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더불어 시상식을 열고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대상으로 시상을 진행, 수상자 전원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14일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열린다.

교육시설재난공제회 박구병 회장은 “640편의 작품 모두 학교시설 안전에 대한 메시지를 저마다의 아이디어로 표현해 더욱 꼼꼼하고 객관적으로 심사를 진행하였다”라며 “수상자는 물론이고 참여자와 전 국민이 학교 시설의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1948년 설립 이후 교육시설의 재난위험을 최소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학교 시설의 안전을 지키고 전 국민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자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학교 재난취약시설 안전환경 개선 지원사업 ▲교육시설 안전관리 실무자 대상 맞춤형 교육 ▲교육 시설 안전점검 및 복구 지원 등이 있다.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2019년에도 수상작 전시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시설 안전에 대한 전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