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실리콘 지문’으로 출퇴근 조작한 군의관들 적발…軍병원 감찰

‘실리콘 지문’으로 출퇴근 조작한 군의관들 적발…軍병원 감찰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9-03-27 09:56
업데이트 2019-03-27 09: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속성 지문채취 모습.연합뉴스
속성 지문채취 모습.연합뉴스
당사자만 가능하다는 지문인식이 ‘실리콘 지문’에 뚫렸다. 일부 군의관이 실리콘 지문으로 출퇴근 기록을 조작해 야근 수당을 챙긴 정황이 드러났다. 군 당국이 전체 국군병원을 대상으로 군의관의 근무기강 감찰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27일 연합뉴스에 “최근 국군 양주병원 등의 외과 군의관 8명이 실제 일을 하지 않고도 마치 출근한 것처럼 출퇴근 기록을 조작해 적발됐다”면서 “국군의무사령부와 육군중앙수사단이 합동으로 전체 국군병원의 근무기강 실태에 대한 감찰에 나섰다”고 밝혔다.

국방부에 따르면 양주병원 A 대위 등은 실리콘으로 자신들의 지문을 본 떠 출근한 당번 군의관들에게 맡겼고, 당번들은 출퇴근 기록 인식기에 실리콘 지문을 찍는 수법으로 출퇴근 기록을 조작했다. 이런 수법을 이용한 군의관은 8명이며, 이 중 일부는 야근 수당도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 관계자는 “국군의무사령부와 육군중앙수사단이 이들 군의관에 대해 감찰조사를 하고 있다”면서 “전체 국군병원을 대상으로 감찰조사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적발된 군의관들은 감찰조사가 끝나면 징계위원회에 회부될 예정이다.

국군병원에서 근무하는 일부 군의관이 수도권의 병원 응급실에서 ‘알바’를 하다가 적발되는 등 군의관의 근무기강 해이가 도마에 오르고 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