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성혁·박양우 청문보고서 채택 불발돼 연기

문성혁·박양우 청문보고서 채택 불발돼 연기

입력 2019-03-27 12:17
업데이트 2019-03-27 1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26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26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오늘(27일)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을 연기했다.

농해수위는 당초 오늘 오전 전체회의를 열어 문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를 채택할 계획이었지만, 여야 간 이견을 좁히지 못해 무산됐다. 한국당은 전날 청문회에서 집중 제기한 문 후보자 장남의 한국선급 특혜 채용 의혹 등이 제대로 해소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농해수위는 조만간 전체회의를 다시 열어 청문보고서 채택 문제에 대해 다시 논의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2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2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역시 불발됐다. 문체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었으나, 한국당이 보고서 채택 안건 상정에 반대했다.

문체위 민주당 간사인 신동근 의원은 “교섭단체 3당 간사 간에 보고서 채택의 건과 법률안, 소위원장 및 소위원 개선의 건 등 3가지를 (상정하자고) 합의했는데 (한국당이) 약속을 파기했다”고 말했다.

이에 한국당 간사인 박인숙 의원은 “박 후보자는 9번 위장전입, 세금 탈루 등 10여가지 부적절한 사유가 있어 저희 당은 후보 사퇴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보고서에 합의한 적이 없고 (여야가) 합의한 다음에 상정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문체위는 결국 보고서 채택 안건 등을 상정하지 못하고 산회했다. 조만간 여야 간사들의 합의를 거쳐 이르면 4월 1일 전체회의에서 보고서 채택을 시도할 예정이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