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베를린 다리 위에서 ‘실례’, 기겁한 관광객 넷이나 머리 다쳐

베를린 다리 위에서 ‘실례’, 기겁한 관광객 넷이나 머리 다쳐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6-23 08:43
업데이트 2019-06-23 1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크립토 코인 디스커버리 홈페이지 캡처
크립토 코인 디스커버리 홈페이지 캡처
독일 베를린의 다리 위에서 ‘실례’를 한 남성 때문에 네 명이 부상을 당하는 희한한 일이 벌어졌다고 영국 BBC가 22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베를린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저녁 신원이 알려지지 않은 남성이 야노비츠 다리 위에서 소변을 보기 시작했고 다리 아래를 지나던 관광 보트에 타고 있던 승객들이 기겁해 벌떡 일어서는 바람에 머리를 다치게 됐다. 이 다리의 교각은 스프리 강물에서 그리 높지 않아 2층 오픈 데크에 앉아 있던 관광객들을 많이 놀라게 만들었다. 네 명은 머리에 열상(熱傷, laceration) 처치를 받은 뒤 앰뷸런스로 병원에 후송됐다.

문제의 남성이 벌금 딱지를 떼거나 체포됐는지, 어떤 동기로 이같은 짓을 저질렀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방송은 전했다.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는 문제의 남성이 일부러 관광객들이 탄 보트를 겨냥해 실례를 한 것 같아 보인다고 보도하고 38세와 39세, 48세 여성들과 54세 남성이 가벼운 치료를 받은 뒤 퇴원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날 사고 현장에 16명의 구조요원이 출동했다고 덧붙였다.

소셜미디어에는 문제의 행동을 비난하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 트위터리언은 “동물원의 동물들도 그보다 낫게 행동하겠다”고 힐난했다.

크립토 코인 디스커버리란 매체는 근래 베를린에 넘쳐나는 관광객들이 스프리 강 위에서 술을 마시고 지나치게 떠들썩하게 여흥을 즐기는 바람에 주민들의 원성이 작지 않았다며 문제의 남성이 비슷한 불만을 표출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