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양현석 성접대 의혹’ 참고인 가수 싸이 한밤중 조사

경찰, ‘양현석 성접대 의혹’ 참고인 가수 싸이 한밤중 조사

이하영 기자
입력 2019-06-24 10:57
업데이트 2019-06-24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가수 싸이 참고인 조사
가수 싸이. 연합뉴스
가수 싸이. 연합뉴스
양현석(49)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의 성접대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가수 싸이(42·본명 박재상)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16일 오후 5시부터 이튿날 오전 2시 15분까지 싸이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은 싸이에게 양 전 대표가 2014년 외국인 투자자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 등 불거진 여러 사안에 대해 사실 관계를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최근 강남권 유흥업계에서 ‘정 마담’으로 불리는 유흥업소 종사자 A씨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A씨는 YG엔터테인먼트의 투자자 접대 자리에 유흥업소 여성들을 동원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A씨는 일부 여성들이 술자리에 간 것은 사실이지만 성매매는 없었다며 의혹 전반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싸이와 A씨의 진술 등을 바탕으로 조만간 양 전 대표 조사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MBC 탐사보도 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양 전 대표와 YG 소속 유명 가수가 2014년 7월 서울의 한 고급 식당을 통째로 빌려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양 전 대표가 정 마담을 시켜 이 자리에 유흥업소 여성들을 다수 동원했고 식사 자리 후 성매매로 이어졌다는 내용이다. 한정식 집에서의 식사 자리에는 가수 싸이도 동석했다.

싸이는 해당 보도 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조 로우 일행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 그들의 초대를 받아 양 대표와 참석했지만 술을 마신 후 함께 자리에서 일어났다”며 “자신이 양 대표를 조 로우에게 소개한 건 맞지만 관련 의혹은 전혀 알지 못한다”고 해명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