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민주당 여성 의원에 ‘총알 한 방’ 협박한 경찰관, 해고

美 민주당 여성 의원에 ‘총알 한 방’ 협박한 경찰관, 해고

한준규 기자
입력 2019-07-23 15:02
업데이트 2019-07-23 15: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좋아요’ 를 표시한 동료 경관도 같이 해고

기자회견을 하는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 코르테스(뉴욕) 의원
기자회견을 하는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 코르테스(뉴욕) 의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인종차별 공격과 “미국이 싫으면 떠나라”는 비판 대상이 된 민주당 유색 여성 하원의원 4명이 15일(현지시간) 의회의사당에서 기자회견하고 있다. 왼쪽부터 과시다 틀라입(미시간주), 일한 오마(미네소타주), 코르테스(뉴욕주)와 아이아나 프레슬리(매사추세츠) 의원.
연합뉴스
미국 민주당 여성 의원인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 코르테스(뉴욕) 의원에게 ‘총알 한 방’을 먹여야 한다고 협박성 글을 SNS에 올린 현직 경찰관과 그 주장에 ‘좋아요’를 표시한 동료 경찰관이 모두 해고됐다고 CBS가 22일(현지시간) 전했다. 코르테스 의원은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인종차별’ 공격을 받은 미국 민주당 여성 유색인종 초선의원 4인방 가운데 한 명이다.

미 루이지애나의 그레트나 경찰서의 아서 로손 서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찰리 리스폴리 경관과 동료 안젤로 바리스코 경관을 해고했다”고 밝혔다. 리스폴리 경관은 코르테스 의원에게 총격을 가해도 무방하다는 식의 언급을 페이스북에 올렸고 바리스코 경관은 그 포스트에 ‘좋아요’를 표시했다. 로손 서장은 “이들 경찰관은 반 직업적인 방식으로 현역 의원에게 폭력적 행동을 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듯한 행위를 했다”면서 “우리 경찰서에 매우 곤혹스러운 상황을 초래한 것”이라고 말했다.

리스폴리는 한 풍자 사이트에서 ‘코르테스의 예산 발언: 우리는 군인들에게 너무 많은 급여를 주고 있다’는 확인되지 않은 뉴스를 보고 격분해 페이스북에 코르테스 의원을 ‘비열한 멍청이’라고 비난하는 글을 올렸다. 여기에 그녀에게 “(총알) 한 방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현지 매체 놀라닷컴이 보도하자 로손 서장은 “이를 좌시하지 않고 가볍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며 “공복이 포스팅할 수 있는 그런 부류의 것이 아니다”라며 강경한 입장을 내놨었다.

코르테스 의원은 소말리아 난민 출신 무슬림인 일한 오마, 팔레스타인 난민 2세인 라시다 틀라입, 흑인인 아이아나 프레슬리 의원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 트윗의 공격 대상이 된 사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4일 자신의 트윗에 “(민주당 유색 여성의원 4인방은) 원래 나라로 가라”, “싫으면 이 나라를 떠나라”라고 비난해 인종차별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