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몸통 시신 사건’ 장대호 “상대방이 죽을 짓… 반성 안 해”

‘몸통 시신 사건’ 장대호 “상대방이 죽을 짓… 반성 안 해”

유대근 기자
입력 2019-08-21 23:04
업데이트 2019-08-22 02: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경찰청, 부실대응 경찰 대기발령

모텔 손님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해 한강에 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장대호가 21일 경기 고양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기 위해 이동 중 카메라에 포착됐다. 연합뉴스
모텔 손님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해 한강에 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장대호가 21일 경기 고양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기 위해 이동 중 카메라에 포착됐다.
연합뉴스
자수하러 서울경찰청을 찾아온 ‘한강 몸통 시신 사건’ 피의자 장대호(38)를 조사하지 않은 채 “일선 경찰서로 가라”고 안내한 당직 경찰관이 대기발령 조치를 받았다.

서울경찰청은 21일 이용표 청장 주재로 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을 포함한 후속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울청 관계자는 “자수 신고를 잘못 처리한 경찰관에 대해 오늘 대기발령 조치했고 향후 징계위원회를 열어 엄중히 문책할 예정”이라며 “감독자에 대해서도 조사 후 상응한 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서울청은 당직 시스템을 개선하기로 했다. 서울청 관계자는 “주말에만 운영하던 총경급 상황관리관 근무체계를 오늘부터 평일 야간에도 운영하겠다”며 “야간에 접수된 민원과 사건·사고의 신고 접수 및 보고·처리 절차를 명확히 해 원스톱 처리되도록 당직시스템을 재정비하겠다”고 밝혔다.

장대호는 지난 8일 오전 서울 구로구 자신이 일하는 모텔에서 투숙객(32)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유기한 혐의로 구속됐다. 그는 지난 17일 서울 종로경찰서에 자수하기 전 서울경찰청 안내실에 자수하러 찾아갔지만, 안내실 당직근무자가 ‘인근 경찰서에 가라’며 돌려보낸 것으로 알려져 부실 대응 논란이 일었다.

한편 신상 공개 이후 일산동부경찰서에서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낸 장대호는 피해자 유족들에게 미안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전혀 미안하지 않다”고 답했다. 또 “이번 사건은 흉악범이 양아치를 죽인, 나쁜 놈이 나쁜 놈을 죽은 사건”이라며 “아무리 생각해도 상대방이 죽을 짓을 했기 때문에 반성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2019-08-22 12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