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민부론·민평론’ 청와대 전달…靑 “검토해서 반영”

한국당, ‘민부론·민평론’ 청와대 전달…靑 “검토해서 반영”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11-11 17:42
업데이트 2019-11-11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靑, 채택 가능한 정책 있으면 한국당에 답변 예정

이미지 확대
강기정 정무수석에게 민부론 전달한 김도읍 의원
강기정 정무수석에게 민부론 전달한 김도읍 의원 자유한국당 김도읍 의원(왼쪽)이 11일 서울 청와대 앞에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민부론, 민평론 책자를 전달한 후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9.11.11
김도읍 의원실 제공
만찬 회동서 문 대통령이 황교안 대표에 “책 보내달라” 부탁

자유한국당이 청와대에 당의 경제 정책을 담은 ‘민부론’과 외교·안보 정책 대안을 담은 ‘민평론’ 책자를 전달했다.

한국당은 11일 오후 김도읍 당 대표 비서실장이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을 만나 해당 책자 2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날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가 만찬 회동을 가진 자리에서 황교안 대표가 국정 대전환을 요구했고, 이에 문 대통령이 ‘책 두 권(민부론·민평론)을 보내 달라’로 답한 데 따른 것이다.

한국당은 민부론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과 최저임금 인상, 획일적인 주 52시간제 도입, 반기업 정책 등으로 경제가 위기에 빠졌다고 분석하면서, 대안으로 민간 주도의 자유시장 경제로의 대전환을 제시했다.

민평론에서는 안보 정책의 최종 목표를 ‘완전한 북핵 폐기’로 제시하고 ‘힘을 바탕으로 한 한반도 평화’를 이루겠다는 내용 등을 담았다.

강기정 수석은 김도읍 실장을 만난 자리에서 “합리적이고 건강한 야당의 정책은 검토해서 정부 정책에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강기정 수석은 민부론과 민평론을 문 대통령에게 전달해 보고할 예정이다.

청와대는 각각의 내용을 검토한 후 채택이 가능한 정책에 대해서는 한국당에도 이와 관련한 답변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