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오늘 경제부처 업무보고…TV 생중계

입력 : ㅣ 수정 : 2020-02-17 07:41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 대통령, 코로나19 경제계 간담회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0.2.13 연합뉴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문 대통령, 코로나19 경제계 간담회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0.2.13 연합뉴스

혁신성장·경제활력 초점…전문가·기업인도 참석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청와대에서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관련한 방역 대책에 만전을 기하는 것과 동시에 불안감 확산으로 인한 경기 위축을 막기 위해 경제 정책과 관련한 4개 부처로부터 한 자리에서 업무보고를 받는 것이다.

‘도약하는 경제,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업무보고에서 3개 부처와 금융위는 혁신성장 성과와 경제정책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문 대통령과 각 부처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경제 분야의 활력을 제고하는 방안도 집중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의 모두발언과 각 부처 장관의 업무보고 내용은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는 메시지도 낼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업무보고에는 경제 전문가들과 함께 소재·부품·장비산업, 제조업, 벤처기업 등의 분야에서 성과를 낸 기업인들도 참석해 일선 경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할 예정이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