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제 겨우 3실점째 구창모 “점수 주는 게 낯설었다”

이제 겨우 3실점째 구창모 “점수 주는 게 낯설었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6-06 17:30
업데이트 2020-06-06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창모. NC 제공
구창모. NC 제공
시즌 5승을 올린 구창모가 구창모한 경기였다.

구창모는 6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와의 경기에 선발로 나서 6이닝 동안 91구를 던지며 8피안타 무사사구 6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쳤다. 시즌 최다 피안타 기록에서 보이듯 어려운 경기를 펼쳤지만 구창모는 위기 관리 능력을 뽐내며 연패 탈출을 위해 적극 공략에 나선 한화 타선을 제압했다.

구창모는 이날 최고 구속 149km의 직구를 내세워 포크볼과 슬라이더를 골고루 섞어 던지며 한화 타선을 요리했다. 한화는 2회 무사 1, 2루와 3회 1사 1, 2루의 기회가 있었지만 구창모를 넘지 못해 초반 기선 제압에 실패했다. 구창모는 4회에 2사 1, 3루 상황에서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경기 후 구창모는 “오늘 정신적 지주인 (박)민우형이 없어서 고생했는데 위기 때마다 양의지 선배의 리드가 좋았다”면서 “오늘 1, 5회 빼고 다 힘들었다. 점수를 준 적이 잘 없어서 6회 실점할 때가 기억에 남았다”고 말했다.

구창모는 이번 시즌 41이닝을 소화하는 동안 단 3실점에 그치며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펼치고 있다. 1실점을 했을 뿐인데 평균자책점이 0.51에서 0.66으로 올랐다.

구창모는 “투수는 점수를 줄 수밖에 없는데 주더라도 최소 실점으로 긴 이닝을 끌어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못해서 욕을 먹을 때가 있겠지만 일찍 강판돼서 욕 먹는 것 보다는 6이닝 4실점처럼 이닝은 소화했으면 싶다”며 신흥 에이스의 남다른 목표를 드러냈다. 구창모는 “규정 이닝을 채우는 것이 우선”이라며 “평균자책점을 낮추다보면 승리도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동욱 감독은 “구창모가 오늘 경기 제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위기관리 능력을 보이며 6이닝 1실점으로 잘 막았다”며 에이스를 칭찬했다.

대전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