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코리안몬스터’ 캡처
tvN ‘코리안몬스터’ 캡처
메이저리거 류현진·아나운서 출신 배지현 부부가 지난 5월 17일 출산한 첫 딸을 방송을 통해 최초 공개했다.

8월 4일 방송된 tvN ‘코리안 몬스터-그를 만든 시간’에서는 류현진과 아내 배지현의 미국 플로리다에서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류현진은 공갈 젖꼭지를 소독하며 “5분 동안 삶아야 아기가 건강하게 놀 수 있다. 이런 건 내가 다 한다”며 ‘딸바보’ 면보를 보였다.

류현진은 아내 배지현의 출산 당시를 회상하며 “병원에 들어갈 수 있는 상황이 보호자 1명 밖에 없었다”면서 “첫 아이인데 혼자만 있어야 하는 상황이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또 “딸이 태어날 때 눈물은 안 나더라. 태어나고 나서 눈물은 안 났다. 아내와 난 둘 다 웃고 아기만 울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류현진은 “아기가 너무 좋고 건강하게 잘 태어나줘서 고맙다”며 “우리 두 명의 좋은 장점만 닮았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촬영 당시 플로리다에 가족과 함께 있었던 류현진은 “원정경기 가면 아내가 혼자 있어야 하는데, 지금 같이 있는 게 도움은 많이 되는 것 같다”고 코로나19로 인해 경기를 뛰지 못하는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류현진은 지난달 25일 탬파베이 레이스와 2020 시즌 개막전을 치렀다. 선발로 나선 류현진은 첫 타자를 삼진으로 잡는 등 출발이 좋았지만 끝내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지난달 31일 워싱턴 내셔널스전에서도 4.1이닝 9피안타 5실점으로 패전 투수가 됐다.

오는 6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시즌 3번째 등판을 앞두고 있는 류현진은 화상 인터뷰를 통해 “지난 두 경기에서 완벽한 제구력이 나오지 않았다. 빨리 이를 끌어올려 내 능력을 보여주고 싶다”면서 “새로운 마음으로 내일 경기에 임하기 위해 머리카락을 단정하게 정리했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또한 아내 배지현과 딸의 한국 귀국을 결정했다면서 “안전한 한국으로 돌아갈 준비 중이다. 딸이 눈에 아른거린다. 올 시즌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지만 잘 해보겠다. 호텔에서 한식을 배달시켜먹는 등 이겨내보려 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