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남국, 권영세에 “애완용? 어리다고 막말 말라” 사과 요구

김남국, 권영세에 “애완용? 어리다고 막말 말라” 사과 요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8-10 10:56
업데이트 2020-08-10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벌써 지지율 취해 꼰대정당으로 회귀한 것인가”

김웅(왼쪽) 미래통합당 의원. 김남국(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의원. 권영세(오른쪽) 통합당 의원. 연합뉴스
김웅(왼쪽) 미래통합당 의원. 김남국(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의원. 권영세(오른쪽) 통합당 의원. 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을 향해 ‘애완용 의원’이라고 한 권영세 미래통합당 의원을 향해 “나이가 적다는 이유로 막말하지 말아 달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김남국 의원은 10일 “미래통합당은 벌써 지지율에 취해서 ‘막말하는 꼰대정당’으로 회귀한 것인가”라며 “권영세 의원이 국민이 보지 않는 곳에서 욕하고 저를 주먹으로 때려도 웃으면서 맞겠지만 제발 국민 앞에서 막말하는 것만은 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윤희숙 의원이 거친 언사를 쏟아내지 않고도 잘 했다고 미래통합당에서 칭찬하지 않았는가”며 “토론할 때 상대를 존중하고, 비판할 때 품격 있는 언어로 상대를 수긍하게 만드는 그런 정치를 우리 국회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김 의원은 “국회의원은 선수나 나이로 권한에 차등을 두지 않는다”며 “저에게 미통당 의원들이 그냥 반말하고 막말하는 것이 은연 중에 선수나 나이로 정치한다는 인식이 있으셔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다”고 물었다.

그러면서 “앞으로 저는 괜찮으니까 저말고 권 의원보다 나이가 적은 다른 국회의원, 선수 낮은 국회의원에게 함부로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 막말하지 않겠다는 약속의 의미로 권 의원의 진심 어린 사과를 기다리겠다”고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앞서 김웅 의원이 검찰 인사를 “애완용 검사의 득세”라고 말했고, 김남국 의원은 “김웅 의원은 윤석열 검찰총장의 대변인인가, 동료 검사에게 막말하지 말아 달라”고 받아쳤다. 권영세 의원은 “김 의원의 표현방식을 빌릴 때 ‘애완용 의원’(김남국)이 반박을 했네요”라며 비꼬았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