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축구연맹, 관중 응원 논란 인천 유나이티드에 주의 당부

축구연맹, 관중 응원 논란 인천 유나이티드에 주의 당부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8-10 17:33
업데이트 2020-08-10 17: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관중 육성 응원 논란이 불거진 인천 유나이티드에 대해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의를 당부하기로 했다.

축구연맹 관계자는 “9일 인천 유나이티드와 성남 FC의 경기에서 관중 응원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인천 구단에 주의를 요구하고 관리책임을 강화하려는 공문을 보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인천은 9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성남과의 맞대결에서 0-2로 패배했다. 감독 선임과 관련한 잡음 끝에 조성환 감독이 새로 부임해 첫 경기를 치렀지만 성남을 넘어서지 못했다.

경기보다 더 논란이 됐던 사안은 팬들의 응원이었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육성응원 자제, 거리두기 지침 등 대응 매뉴얼이 현장에 적용되고 있지만 팬들은 인천을 향한 육성응원을 멈추지 않았다. 1500명이 넘는 관중의 함성 속에 장내 아나운서의 안내도 무시됐다. 어렵게 문을 연 관중석인 만큼 축구연맹도 구단 측에 주의를 당부하기로 했다.

인천은 올해 ‘잔류왕’이라는 별명과는 어울리지 않게 잔류조차 어려운 분위기로 흘러가고 있다. 선수들의 승리를 염원하는 팬들의 목소리가 컸지만 이날도 승리하지 못하며 여전히 승점 5에 그쳐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