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 텐트 막말‘ 차명진 전 의원 기소의견 검찰 송치

‘세월호 텐트 막말‘ 차명진 전 의원 기소의견 검찰 송치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0-08-13 19:41
업데이트 2020-08-13 19: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생각에 잠긴 차명진
생각에 잠긴 차명진 제21대 총선 경기 부천병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차명진 후보가 15일 경기도 부천시 한 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치고 인터뷰하기 전 눈을 감고 생각에 잠겨 있다. 2020.4.15.
차명진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4·15 총선에 출마해 ‘세월호 텐트 막말’로 논란을 일으켜 고발된 차명진(60) 전 국회의원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부천 소사경찰서는 정보통신망법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입건한 차 전 의원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차 전 의원은 지난 4월 6일 한 방송사의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2018년 5월에 세월호 자원봉사자와 유가족이 텐트 안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문란한 행위를 했다는 기사를 이미 알고 있다”고 말하며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막말한 혐의를 받고 있다.

4·16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는 유가족을 모욕했다며 같은 달 13일 그를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에 고발했다.

차 전 의원은 경찰 조사에서 해당 발언에 대해 “보도된 사실을 말했을 뿐”이라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차 전 의원을 조사한 결과 혐의점이 있다고 판단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