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산 저수지 주차 차량서 20대 추정 남녀 3명 숨진 채 발견

서산 저수지 주차 차량서 20대 추정 남녀 3명 숨진 채 발견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09-21 18:10
업데이트 2020-09-21 18: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3명 주거지 행정구역 다 달라 극단적 선택 가능성”

충남 서산의 한 저수지 인근에 주차된 차량에서 20대로 보이는 남녀 3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들 3명은 주거지 행정구역이 서로 다른 것으로 파악돼 경찰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21일 오후 3시쯤 서산시 대산읍 화곡저수지 인근 한 차량에서 20대로 추정되는 남녀 3명이 숨져 있는 것을 경찰이 발견했다.

경찰은 이들 가운데 1명의 지인으로부터 신변 이상 신고를 받고 종적을 확인하던 중 차량을 찾아냈다.

최근 들어 스스로 생을 마감하는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배우 오인혜·조준기 대표,
이달 들어 모두 극단적 선택

지난 14일에는 배우 오인혜(36)씨가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자택에서 의식을 잃은 상태로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숨졌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 어떠한 타살 혐의점도 발견되지는 않는 등 범죄 혐의점이 없다는 1차 결과가 나와 조만간 극단적 선택으로 결론을 내고 수사를 종결하기로 했다.

또 지난 1일에는 국내 최대 여행정보 소개 채널인 ‘여행에 미치다’의 조준기 대표가 유서를 암시하는 글을 남긴 채 용산구의 한 주택 내에서 의식 불명 상태로 쓰러져 있다가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지난 9일 숨졌다.

그는 발견되기 직전 개인 인스타그램에 “모두에게 너무 미안하다”면서 “이제 더는 그 누구에게도 짐이 되지 않고, 내 갈 길로 떠나려고 한다”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렸다.

이에 앞서 지난달 29일 오후 ‘여행에 미치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성관계 장면을 촬영한 영상이 여행지 소개 사진에 섞여 올라오는 사건이 발생했고, 곧바로 해당 영상이 불법 촬영된 영상일 수 있다는 논란이 일었다.

조 대표는 해당 사안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데 대해 책임을 느낀다며 대표직을 내려놓은 뒤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불법으로 성 관련 촬영물을 소지하고 배포한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조준기 대표 인스타그램
조준기 대표 인스타그램
정총리 “‘코로나 우울’ 신조어 생겨
극단적 선택 안 가도록 심리방역 추진”

정세균 국무총리는 지난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페이스북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고립감 증가로 ‘코로나 우울’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라면서 “정부는 긴급지원 등 경제적 대책과 심리적 상처가 우울로 발전하고 극단적 선택으로까지 이어지지 않도록 연결고리를 차단하는 심리방역을 병행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지역 자살 예방기관의 전문 인력을 확충해 국민들이 언제든 도움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자살자 유족의 심리적 치유를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